이걸 내가 왜 하고 있지?
https://blog.naver.com/kwakdy0070/223822365891
제가 야구 좋아하니까 집에서 이런 저런 이야기 하다가 빵 이야기도 하긴 했습니다. 그냥 이런 게 나왔다더라 하면서 에피소드 돌아다니는 거 몇 개 푼 게 전부였는데 편의점에 있나 없나 찾아봤다는 걸 사고 싶다는 걸로 받아들였는지 제가 없는 동안 부모님이랑 동생이 마트 갔다가 보이는대로 집어왔습니다. 분명 살 생각이 없었는데 어쩌다보니 하게 된 리뷰 시작합니다.
아쉽지만 먹산생크림빵은 사진이 없습니다. 그냥 먹어치워버렸거든요. 인터넷에 리뷰 많을테니까 참고
1. 먹산생크림빵
이건 크보빵이랑 같이 산 게 아니라 크보빵 사기 전에 따로 산 겁니다. 연세우유 생크림빵이고요. 실패할 리가 없겠죠? 외관이 참 먹기 싫게 생겼는데 내부는 되게 예쁩니다. 블루베리가 들어간 게 빵 색깔이 예쁘게 나와요.
크림이 요거트 크림이라 새콤한 맛이 있고 블루베리 잼이 아래에 발라져있습니다. 그리고 이게 조화가 꽤 괜찮아요. 신맛이 강하지 않아서 무난하게 먹기 좋습니다. 크림이 조금 단단하다는 것도 특징. 블루베리 잼은 크게 무슨 맛이 느껴지지는 않았는데 이건 연세우유빵 특유의 차고 넘치게 들어있는 크림 때문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냥 생크림도 아니고 요거트 기반의 새콤한 맛이 따로 들어있는 크림이니까 묻어버릴 수 있다고 생각해요. 꽤나 만족스러웠습니다.
이제부터 크보빵 리뷰 들어갑니다.
2. 라이온즈 블루베리 패스츄리
어쩌다보니 여기도 블루베리네요. 제가 삼성팬 아니겠습니까. 라이온즈는 무조건 먹어봐야죠. 맛은 그냥 평범한 페스츄리? 블루베리가 맛이 그렇게 강하지 않아서 대단한 무언가는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그냥 무난무난. 삼성이랑 무슨 관계인지는 잘 모르겠네요.
3. 타이거즈 호랑이 초코롤
작년에 우리에게 아픔을 선사했던 타이거즈네요. (어제도... 후라도 언제 2승하는데) 호랑이 줄무늬를 형상화한 초코롤입니다. 크림이 그다지 많지 않아서 좀 뻑뻑하고요. 초코칩이 들어있는데 아예 빼든가 많이 넣어주던가 했으면 좋을 것 같아요. 있다 만 느낌.
4. 히어로즈 영웅필승 자색고구마팡
다른 팀은 할 수 없는 운영을 하는 히어로즈입니다. 빵 이름 오타 아니고 진짜 팡 맞습니다. 키움의 버건디를 자색고구마로 넣었죠. 고구마 맛 많이 나고요. 정말 뻑뻑합니다. 맛은 있음
5. 다이노스 공룡알 흑임자 컵케익
작년에 부상으로 신음했던 다이노스가 마지막입니다. 공룡이랑 엮어보려고 노력을 많이 한 것 같네요. 컵케잌 아니고요 컵케이크 아니고요. 공식 명칭이 컵케익 맞습니다. 이거 되게 맛있습니다. 흑임자의 고소한 맛이 은은하게 올라오는 게 좋고요. 단맛도 있고 많이 뻑뻑하지도 않고 좋습니다. 생긴 건 맛있어보이지는 않지만요.
띠부씰은 박상원, 우규민, 김재현, 김재현(215종의 스티커가 있는데 그 와중에 중복...) 나왔습니다. 제 기준에서 다 꽝입니다. 삼성 선수가 없어서가 아니라 선수들 이름값이 많이 아쉬워요. 원하는 선수들이 따로 있는데 차라리 블레오가 나은 듯. 그나마 (전) 삼성 소속이었던 우규민은 괜찮네요. 아직도 삼성이었다면 기분은 좋았겠죠. kt에서라도 잘하길
크보빵은 9종 다 먹어보지는 못 했지만 나름 나쁘지 않은 경험이었습니다. 개인적으로 홈런배트롤이 궁금하지만 제 돈 주고 살 것 같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더 이상 야구장, 더 나아가 건물의 안전 문제로 인한 인명피해는 나오지 않았으면 합니다. 삼가 고 명복을 빕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