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Pretty Please MV 포켓몬 콜라보 포인트

ZA를 기대하게 하는 점들

by 라이벌 큐버

2025년 9월 24일 Hearts2Hearts 미니 1집의 선공개 싱글 Pretty Please가 공개되었습니다. 사실 예전부터 포켓몬과 콜라보가 있을 것이라고 알려지기도 했고 몇 가지 이스터에그는 전에 공개되기도 했죠. 이제 뮤비가 완전히 공개되었으니 하나하나 살펴봅시다.


사실 저는 포켓몬은 메인에서 좀 벗어나 있습니다. 포켓몬 신작은 나와도 딱히 할 생각도 없고요. 그래도 설정 들여다보는 것만 해도 재미는 있더라고요. 한 번 봅시다.

계단에 뚜꾸리와 리아코가 보이고

벽에 비치는 빛은 누가 봐도 치코리타

냉장고에는 뚜꾸리 스티커와 함께 알파벳 Z A 자석이 붙어있고요. (뮤비 전체를 보면 이 아래쪽에 치코리타 스티커도 있음)

예온 얼굴에 붙은 치코리타 스티커와

지우 얼굴에 붙은 이브이

그리고 이번 콜라보의 핵심이 될 영원의 꽃 플라엣테 키링까지. 여기까지만 봐도 단순히 포켓몬과 콜라보를 한 게 아니라 포켓몬 레전즈 Z-A라는 새로 나올 신작과의 콜라보라는 것을 알 수 있죠. ZA의 스타팅인 뚜꾸리, 리아코, 치코리타가 모두 나왔고 냉장고에 붙은 자석도 ZA, 거기에 칼로스지방이 배경인 게임에만 등장하고 그 이후로는 데이터가 있는데도 끝까지 게임에 등장하지 못하다가 이번에 재등장하는 XY 스토리의 핵심 영원의 꽃 플라엣테까지 나왔으니까요. 이 뮤비 전체에서 영원의 꽃이 아닌 다른 꽃을 들고 있는 플라엣테는 나오지 않습니다.

유리창에 피카츄가 나오네요. 포켓몬 콜라보에 피카츄가 없으면 안 되지

구름 모양이 하필 몬스터볼

키링을 계속 비춰주는 것도 이 포켓몬의 상징성을 나타내는 게 아닐까 싶고요.

자전거 바퀴에 붙어있는 초록색 육각형. 이건 6세대 전설의 포켓몬 중 하나인, 원래 Z버전이 나왔다면 메인이 되었을 포켓몬 지가르데죠.

이 장면 좌측 그래피티 자세히 보시면 하츠투하츠의 공식 영어 약칭인 H2H와 노래 제목인 Pretty Please, 그리고 ZA가 있습니다.

이것도 몬스터볼인가?

정말 깨알같이 지나가는 몬스터볼 모양 폭죽.

그리고 마지막에 떨어진 플라엣테 키링을 다시 찾아가는 장면까지. 각각의 포켓몬이 어떤 포켓몬인지 안다면 ZA와 콜라보한 이스터에그 찾는 재미까지 있었습니다. 이 외에도 더 많은 포인트가 있을 수 있는데 너무 잠깐 지나가서 놓쳤을 수도 있어요.

사실 영상 설명란에 대놓고 ZA 홍보 중이긴 합니다. ㅎㅎ


그리고 노래 이야기를 안 할 수가 없을 텐데 제가 노래가 좋네 나쁘네 평가하는 건 정말 못 하지만 저는 하츠투하츠가 레드벨벳 이전 1,2세대 SM 걸그룹을 소환하고 있다고 생각하거든요. 부드럽고 청순한 그런 느낌. 이번에도 잘 살린 것 같습니다. 노래 자체야 포켓몬이랑 연관은 없지만 이것까지 연관성이 있었으면 오히려 분위기가 깨질 듯. 좋았습니다. 역시 SM이 실패는 잘 안 합니다. 대단한 성공이냐 하면 확신할 수는 없겠지만요. 가지 놀랐던 게 사람들이 딱히 포켓몬과 콜라보 포인트에는 관심이 없더라고요? 알아봤자 피카츄, 이브이, 치코리타 정도밖에 몰라서 그럴 수도 있지만 누구 하나는 유튜브 댓글로 이런 포인트 정리해 놓았을 줄 알았는데 외국어 댓글이어서 못 알아본 건지 저는 못 찾았습니다. 그만큼 노래가 좋다는 걸로 받아들이면 되겠죠? 기대하겠습니다.


하츠투하츠 1집 앨범 나오면 ZA 한 번 해 주면 안 되나. 겜방 재미있을 것 같은데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리센느 학대 논란 2편. 아이돌에게 허용되는 통제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