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뜨는 핫플, 잠실 서울 키자니아
KIDZANIA
: KINDER(어린이) + ZANY(즐거운) + ANIA(땅) = 멋진 어린이들의 나라
케피랑 놀다 보면 창의력과 상상력이 쑥쑥 커지듯, 경제관념/진로/꿈/전반적인 사회 시스템에 대한 이해력을 키울 수 있는 어린이 직업체험 테마파크 키자니아를 소개합니다!
키자니아는 현실 그대로의 도시, 체험과 놀이를 통해 생생하게 직업을 체험할 수 있는 어린이들만의 작은 나라예요. 만 3세에서부터 16세 어린이들이 현실을 재현한 도시에서 어른들의 활동을 롤 플레이할 수 있는 직업체험관이랍니다.
어린이들은 경찰관, 승무원, 소방관, 요리사 등의 실제 유니폼을 갖춰 입고 다양한 직업을 체험할 수 있어요. 열심히 일을 하고 나면 키조(KidZo)라는 가상 화폐를 지급받으며 키조를 통해 키자니아 내 은행에 저금하거나 백화점에서 물건을 살 수도 있어요. 이러한 시스템은 실제 경제활동과 유사해서 경제관념을 키우는 데 굉장히 도움이 된다고 해요.
실제 도시 환경을 모방한 키자니아에서는 다양한 직업이 존재하며 어린이들이 풍성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즐거운 이벤트가 잔뜩 준비돼 있다고 하는데요, 과연 어떤 세계가 펼쳐져 있는지 케피랑 함께 알아볼까요?
키자니아는 어린이들이 현실 세계의 직업을 체험하며, 진짜 어른이 되어 볼 수 있는 어린이 직업체험 테마파크이며, 실제 기업의 참여로 더욱더 현실감과 생동감 넘치는 직업체험을 할 수 있어요. 최근에는 '광고회사' 체험존에서는 실제 삼다수 모델 아이유 님처럼 삼다수의 광고 모델이 되어 사진을 찍고 결과물이 담긴 사진과 삼다수 생수를 증정품으로 받는 체험을 하고 있어요.
키자니아에서는 하나의 직업을 체험하는 활동이 곧 경제활동이에요. 키자니아의 화폐인 키조를 벌고 쓰는 활동을 통해 노동과 돈의 상관관계에 대해 배우고, 지출, 소득, 저축, 기부, 세금 같은 주요 경제 개념을 체득할 수 있게 체험시설들이 꾸며져 있어요. 아이들이 책임감을 갖고 열심히 일해 모은 키조는 키자니아 내 은행에서 계좌를 개설하여 현금카드로 받게 돼요. 화폐가 필요하다면 현금인출기를 사용해 직접 키조를 인출할 수 있어요. 이는 키자니아에서 돈과 노동에 대한 가치를 배울 수 있는 중요한 활동 중 하나예요.
키자니아의 모든 것은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춰 실제 크기의 2/3로 만들어졌어요. 어린이 사이즈의 세상은 체험활동에 대한 리얼리티와 실제 경험하는 듯한 몰입감을 주어 어린이들이 더욱 신나고 즐겁게 체험을 할 수 있게 해 줘요. 아이들의 시선에 맞춰져 있다 보니 어른들이 알려주지 못하는 부분들을 직접 경험하고 채울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어요.
밤은 아이들에게 허락되지 않은 시간이에요. 해가 지면 밖에서 놀지 못하는 어린이들을 위해 만든 키자니아는 언제나 “Night (밤)”이지만 세상 어디보다 안전하다는 세계관이에요. 키자니아에는 호기심과 탐구심이 넘치는 아이들의 안전하고 즐거운 직업체험을 돕기 위해 각 시설마다 전문 트레이닝을 받은 슈퍼바이저가 곳곳에서 지켜줘요. 더불어 아이들을 위한 철저한 안전 및 보안 시스템이 운영되고 있다 하네요!
-체험시설은 입장 정원제로 운영되며 선착순으로 입장 가능해요. (보호자 및 타 참가자 대리 대기 불가)
-각 체험시설 안에는 어린이만 입장 가능해요.
-각 체험시설 담당 슈퍼바이저가 어린이들이 즐겁게 체험할 수 있도록 도와줘요.
-체험시설은 전면 유리 또는 스크린이 설치되어 있어 밖에서 체험하는 모습을 볼 수 있어요.
-어린이들의 안전한 체험을 위해 특수부대 훈련소, 스포츠 플렉스, 익스트림 클라이밍에서는 크록스, 아쿠아 슈즈, 샌들 등(고무 재질의 신발)의 착용을 제한하고 있어요.
Tip. 키자니아 입장 전에 알면 좋은 꿀팁
1. 키자니아 도착하면 번호표를 뽑고 티켓 카운터로 가세요.
2. 체험 팔찌를 착용하고 여행자 수표와 보딩패스 챙기세요.
(체험 팔찌와 키조는 잃어버리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3. 입장은 보딩패스에 적혀있는 알파벳 순서대로, 안내 방송에 맞춰 입장해요.
4. 타임티켓 구매를 하면 체험 대기시간을 단축할 수 있어요.(전용 키오스크에서 구매)
출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