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Tech Briefing / 2021.07.02 / Issue No. 20 / by YM
1. 시장지표
2. 미국 소셜 미디어 핀터레스트, 체형이나 몸무게에 관련된 모든 광고 금지키로
미국 소셜 미디어 플랫폼 핀터레스트(Pinterest)가 체중감량과 관련된 모든 광고를 금지한다고 발표.
건강에 해롭거나 무질서한 식습관을 조장할 수 있는 콘텐츠를 방지하기 위함. 특히 핀터레스트 사용자의 60% 이상이 여성으로, 자극적인 광고가 여성과 소녀들의 섭식장애와 정신건강에 해롭다고 지적. 금지되는 콘텐츠는 체중 감량에 관계되는 모든 표현과 이미지, 체질량지수(BMI), 체중 감소를 유도하는 모든 제품들. 또한, 특정 신체 유형을 조장하거나 비난하는 언어나 이미지가 포함된 광고도 금지할 예정.
핀터레스트는 체중 감량 콘텐츠를 제한하는 유일한 회사는 아님. 2019년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도 체중 감량 제품에 대한 광고를 단속한 바 있음. 다만, 핀터레스트는 상대적으로 정보 오염 및 콘텐츠 통제에 진보적으로 대응하는 소셜 미디어로 알려져 있음. 이번 규제로 건강한 사고방식(healthy mindset), 내 몸 부끄러워하지 않기(stop body shaming), 내 몸 수용하기(body acceptance)등의 가치를 강조. 소셜미디어는 각자의 행복한 삶을 만들어 나기 위해 "영감"을 얻는 곳임. 체형이나 몸무게 등에 관계없이 모든 사람이 자유롭게 교류하고 나누자는 것이 이번 제재의 포인트.
https://www.cnn.com/2021/07/01/tech/pinterest-bans-weight-loss-ads/index.html
3. Amazon, 마이크로소프트 소프트웨어 지배력 대적하려 동맹 결성 중
아마존 웹서비스(AWS)는 마이크로소프트가 보유한 업무 생산성 소프트웨어 분야를 공략하기 위해 연합 동맹 추진 중. 레벨 얼라이언스(Rebel Alliance)라고 불리는 이 프로젝트를 위해 드롭박스(Dropbox), 슬랙(Slack), 스마트시트(Smart Sheet) 등과 번들 패키지 협력 방안을 논의 중이라는 것. 만약 이번 동맹이 현실화되면, 현재까지 주류였던 "마이크로소트 365" 플랫폼에 맞설 대안 탄생. 향후 행보 주목됨.
이와 병행해서, AWS는 세일즈포스(Salesforce)와의 글로벌 파트너십을 강화한다고 밝힘. 양사의 플랫폼을 연동해 데이터를 주고받을 수 있게 한다는 것. 이렇게 되면 세일즈포스 데이터는 AWS솔루션에서 이용할 수 있고, 세일즈포스 솔루션을 구매하면 AWS의 음성, 영상, 인공지능, 머신러닝 등 서비스 사용 가능.
이 역시 AWS가 클라우드 인프라 시장에서 MS와 구글을 견제하려는 포석임. 2020년 기준 클라우드 인프라 시장에서 AWS는 여전히 독보적인 1위(41%)이나 MS(19%), 알라바바(9%), 구글(6%)등 후발주자들의 거센 도전을 받고 있음.
https://nypost.com/2021/07/01/amazon-discussed-forming-rebel-alliance-against-microsoft/
4. 비즈니스 영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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