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YM Feb 15. 2022

중국의 스티븐잡스 샤오미 CEO의 애플 벤치마킹 전략

Daily Tech Briefing / 2022.2.14  / Issue No. 149 / by YM


<중국의 스티븐잡스 샤오미 CEO의 애플 벤치마킹 전략>


일각에선 레이쥔 샤오미 CEO를 두고 '잡스의 모방꾼'이라고 조롱했습니다. 레이쥔 CEO는 수년 간에 걸쳐 의상뿐만 아니라 아이폰의 디자인, 가격 설정, 공급망 등 여러 방면에서 애플을 모방하는 행보를 보였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레이쥔 CEO의 애플 벤치마킹 전략은 주효했습니다. 2012년 719만대의 글로벌 판매량을 올렸던 샤오미는 지난해 기준 '세계 3위' 스마트폰 제조사로 올라섰습니다.


최근, 레이쥔 CEO가 애플은 언급하며 밝힌 포부가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3년 이내에 애플을 뛰어넘겠다는 것입니다. 레이쥔 CEO는 최근 SNS를 통해 "제품과 경험 면에서 애플을 완전히 벤치마킹하고 향후 3년 안에 중국 최대의 하이엔드 브랜드가 되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했습니다.


벤치마킹도 하나의 뛰어난 전략이다.


#애플 #샤오미 #벤치마킹


https://www.hankyung.com/it/article/202202118266i

작가의 이전글 과연 메타버스는 행복을 보장해줄까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