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YM Dec 17. 2022

고객관점에서 생각하기..

Daily Business Briefing / 2022.12.16 / Issue No. 189  by YM


<고객관점에서 생각하기..>


개발자의 욕심과 시장이 진짜 필요로 하는 것에는 차이가 있다. 고객 관점에서 생각하며 제품을 고도화한 것이 2년 만에 시장 진출에 성공한 비결이라고 강조했다. “연구실에 갇혀 제품 개발만 하다 보면 ‘조금 더 멋있고 신기해 보이게’ 만들고 싶은 욕심이 생겨요. 물론 뛰어난 기술력도 필요하죠. 하지만 개발하다가 꼭 고객의 관점에서 생각하는 시간을 가져야 해요. 시의 적절하게 필요 기능을 제공하면서 저렴한 가격으로 보급할 수 있어야 시장에 더 빨리 진출할 수 있습니다.”


#로봇 #고객 #관점


https://www.chosun.com/economy/startup_story/2022/12/14/KXAQZKHKSFHIPECH2RNSB3YCVQ/

작가의 이전글 헬스장에 가는 이유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