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미사 Jan 16. 2016

간헐적 단식 7개월

아직도 하고 있습니다:)

제목 쓰면서 깜놀했네요.

어느새 7개월!

네, 아직도 하고 있습니다.

현재 체중은 56.3킬로여요.

하지만 12월 연말과 연초엔 모임이 많아서 철저하게 하지 못했어요. 바쁘다보니 체력도 딸려서 1주일에 한번도 제대로 못한 적이 많아요. 그래서 한달간 설렁설렁 하다가 해가 바뀌고 스케쥴이 잡힌 후에 일주일에 한번 제대로 하고 있네요.

확실히 연말과 연초에 모임이 많아서 잘 먹었더니 식사량이 늘어난 것 같더라고요. 역시나 조금씩 체중이 증가. 그래서 안되겠다 싶어서 컨디션 좋은날 24시간 단식하고, 24시간 후에도 배가 안고프기에 간단하게 과일 좀 먹고 6시간 더 해서 세끼 단식했어요. 그랬더니 식사량 다시 돌아오고, 체중도 복귀.

현재는 24시간 단식 일주일에 한번.

배가 고프지 않으면 안먹기 때문에 자연스레 16:8을 일주일에 두번 정도는 하게 되더라고요.

12월부터는 운동을 못하고 있어요. 아이 스케줄 때문에 오전근무를 못해서 운동할 시간을 못내네요. 2월까지는 어쩔 수 없고 3월부터는 다시 시간을 내얍지요~.

매거진의 이전글 간헐적단식 다섯 달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