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스쿨
#두드림글로벌재단 의 사업이기도 하고 #비욘드스쿨의 바탕사업들이 될 것이라 브런치에 기록해둡니다 이 글은 비욘드스쿨에 관심을 가지고 함께 무엇인가를 준비하시는 분들께 드리는 글을 복사해왔습니다 그래서 블로그 글에 적합하지 않은 것들이 좀 있지만 양해부탁드립니다
현재 두드림과 저는 여러분들과 함께
1.유아-성인 까지 적용하는 영어학교 프로그램 런칭
2. 코딩갤럭시 프로그램 한국 보급사업 / 코딩 스템 방문교육사업
아직은 미정인 것이 많으나 코딩갤럭시 makeblock 와는 여러가지 차원에서 함께해나갈 가능성이 많습니다. 키도코드는 여전히 제게는 매력적이지만 투자여건에서 난점들이 있어 부분협력을 우선 해나가게 될것 같습니다.
3. 외국인을 위한 한국어컨텐츠 제작유튜브활용 비지니스모델 런칭준비
4.누구나코딩스쿨운영
5.누구나크리에이터쿨 운영
6.경주스마트스쿨운영
7.교육여행 포함 국제교류협력사업
:홍콩파트너인 coding101과 청소년코딩교육 코딩교류 등의 사업이 올 하반기부터 진행될 예정입니다.
8. 아프리카 북한 국내 아동지원사업(파트너와 함께)
9. 해외 청소년자원봉사 사업 (탄자니아/라오스 계획)
10.서울온드림교육센터 위탁운영사업
11. 작은도서관 교육지원과 자립을 위한 지원기관(아마도 사회적협동조합) 설립
12. 해외법인 설립 (베트남 말레이시아 마닐라 등은 구체적인 제안이 있으나 제가 자본이 취약하므로 마닐라나 베트남이 첫번째 진출지로 되지않을까 싶군요 방식은 현지파트너가 믿을만한 곳에 두드림을 중심으로 투자그룹을 형성하여 함께 진출하는 것으로 함)
준비 또는 실행하고 있습니다.
여러가지 돌봄기관 등의 위탁운영준비 등과 세세한 프로그램 운영까지 포함하면 더 많습니다 2-3개를 제외하고는 시작단계의 것들이라 여기계신분의 이해를 위해 공유해드립니다. 제가 그동안 했던 이야기들은 이런 활동을 기반으로 한 것이고 앞으로 기대하는 것도 이런 활동이 보다 안정되고 확대되기를 바라는 것입니다.
제가 지향하는바는 교육오픈마켓이 아닙니다. 그것을 하면 안된다가 아니고 제가 개인적으로 관심이 없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그런 것에 제가 하는 일이 필요하다면 부분적으로 참가할 수는 있으나 오픈마켓형성에 애를 쓸 생각도 없고 그것에 지분을 받을 생각도 없습니다 제가 애써서 노력한만큼 사회적으로 인정받는만큼가지게 되기를 원합니다. 먼저 무엇을 했다는 것을 가지고 생기지도 않은 이익을 선행점유할 생각은 없으니 그렇게 참고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미래를 긍정적으로 그리고 열정을 쏟는 일이야 참으로 좋은 일이지만 그것이 막연해서는 안됩니다. 제게 필요한 것은 기왕에 교육혁신에 초점을 맞춰 해온 위와 같은 일들과 관련사업들이 각각 당면해 있는 문제들을 해결해 나가는 것입니다. 러프하게 보면 다 돈문제라고도 할 수 있겠지만 하나하나의 사업들이 세밀한 차이들을 가지고 있어서 남아있는 과제들이 모두 똑같지는 않습니다. 게다가 부족한 능력에 벌리기 선수인 제가 많이 사고를 쳐놔서 필요한 것들이 더 많습니다.
모든 일이 거의 제가 다 해왔던 일들이라 속도는 매우 느리고 완성도는 낮은 것들이 많습니다. 다행히 교육관점과 비전 그리고 오랜경험(실패를 통한 디버실 경험도 충분하지요) 이. 그런 커다란 단점을 보완해주고 있어서 그냥저냥 버티고 있는 것이지요.
하여간 이런 일들에 저는 관심이 있고 이런 일들을 하게 될거예요. 이걸 기준으로 협력하고 나누길 기대합니다.
그동안 만들어 넣은 자료들 중 필요하다고는 것들은 그때그때 공유하겠습니다.공유되는 자료는 필요한 것이 있다면 자유롭게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너무 긴글 이지만 얼굴맞대고 이야기하면 더 구구절절 많아질 것 같기도 하고 우리가 시간도 그리 넉넉하지는 않아서 실례를 무릅쓰고 썼으니 양해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