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동화작가 김동석 Jul 06. 2023

한국의 미래! **

착각에 빠진 동화 365

한국의 미래!

사진 김동석/파리 퐁피두센터



한국의 미래!

그들의 손에 달렸다


누가 지켜보지 않아도

최선을 다하는 소년 소녀의 열정이 곧 한국의 미래다


퐁피두센터에서

그들은 말없이 자신의 할 일을 한다.


문화강국!

파리는 소년 소녀의 마음을 설레게 한다


궁금하다!

무엇을 열심히 하고 있을까


사진 김동석/파리 퐁피두센터


무엇을 열심히 한 거야!

하고 묻고 싶었다


옆에 가서

훔쳐보고 싶었다


참아야지!

내가 그러면 열정이 식을 거야


사진 김동석/파리시내 알제리식당(양고기)




배고프다!

양고기가 먹고 싶었다


적당히 하고 가자!

하지만 소년 소녀는 꼼짝도 하지 않는다


미술관이 문 닫아야 할 시간!

그때야 일어나는 소년 소녀의 열정이 부럽다


한국의 저력!

문화강국의 희망


                     

사진 김동석/파리 퐁피두센터


어서 가자!

열정이 식기 전에 잘 먹어야 한다


한국의 미래!

너희들 손에 달렸다


보고

느끼고

생각하고


심장이 뛸 거야!

과거와 지금을 통해 미래를 만들어갈 심장


잊지 마라!

오늘 만큼의 열정만 있다면 세상은 너희 것이다

매거진의 이전글 역사의 흔적!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