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동화작가 김동석 Jul 29. 2023

엄마가 말했지! **

착각에 빠진 동화 373

엄마가 말했지!

그림 나오미 G




엄마가 말했지!

착하게 살아야 한다

착한 아이가 되기로 했다


엄마가 말했지!

배려하고 살아야 한다

남을 배려하고 살기로 했다


엄마가 말했지!

나쁜 짓 하지 마라

난!

나쁜 짓 하지 않았다


엄마가 말했지!

친구를 소중히 생각하라

친구를 소중히 생각했다


엄마가 말했지!

어려운 사람을 도와줘야 한다

어려운 사람을 도와주며 살았다


엄마가 말했지!

지혜로운 사람이 되어라

지혜로운 사람이 되고 싶었다


내가 말했다!

엄마 힘들어 죽겠어요

엄마

난 그냥 살고 싶어요


내가 말했다!

자연의 이치대로 살게요

엄마

어리석은 자가 되어야겠어요


내가 말했다!

시대가 바뀌었어요

엄마

나답게 사는 게 어려운 시대가 되었어요


그래도

나답게 살아야 한다

엄마는 말했다



매거진의 이전글 문을 열어 봐! **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