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동화작가 김동석 Apr 09. 2022

늙은 암탉의 지혜!

달콤시리즈 156

늙은 암탉의 지혜!



늙은 암탉은 알을 품고 싶었다.

하지만

젊은 암탉이 허락하지 않았다.


알도 낳지 못하면서!

알을 품을 생각을 하디니 미친 거야."

젊은 암탉 한 마리가 늙은 암탉을 향해 한 마디 했다.


"그래!

미쳤다.

알을 품고 싶어 미쳤다.

알을 품으며 병아리가 태어나는 걸 수십 번 지켜봤다.

그래서

나는 포기할 수 없다."

하고 늙은 암탉은 한 마디 하고 멀리 사라졌다.


늙은 암탉은

대나무 숲으로 들어가 까치를 만났다.


"알을 품어줄까!"

늙은 암탉이 까치에게 말했다.


"좋아!

내가 알을 세 개 낳았으니까 나무 위로 올라가 품어 줘."

하고 까치가 말했다.


늙은 암탉은 나무 위로 올라갔다.

까치집에 있는 알 세 개를 품었다.


몇 주 후면 

까치알에서 새끼가 태어날 것이다.





매거진의 이전글 도둑맞은 소원!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