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brunch
팔로잉
427
명
닫기
팔로잉
427
명
OOJOO
"IT 트렌드"를 매년 출간해, 디지털 기술이 사회와 산업 그리고 기업과 개인에 가져다 주는 변화와 이에 대한 대응 방안을 고민하고 연구하고 있습니다.
팔로우
에스텔라
회사를 떠나지 않고도 무너지지 않는 방식을 기록합니다. 감정 노동, 조직 내 권력, 그리고 거리를 두는 선택에 대해 씁니다.
팔로우
카푸치노
30년째 반도체 회사에 다니고 있는 직장인입니다. 은퇴후에 어떻게 살아야할지 고민중이며, 글쓰기를 그 중의 한가지 일로 삼고자 노력중입니다.
팔로우
이부장
30년차 직장생활 중인 평범한 직장인 입니다. 직장생활을 시작하는 후배들 혹은 이미 시작했지만 직장생활에 대한 조언이 있으면 좋겠다는 후배들을 위해서, 제한된 경험이지만 공유합니다
팔로우
지그프리드
가끔은 문장이 되지 못한 글들을 끄적거리지만 세상을 노래하는 유유자적한 시인이 되고자 합니다.생각만 했던 글들을 이 브런치라는 공간에서 실현해보고자 합니다.
팔로우
이진호
일상의 행복을 연구합니다. 강의하는 일을 합니다.
팔로우
포차
20-30대 사회초년생이 직장을 다니고 책을 읽으며 고민한 흔적을 공유합니다.
팔로우
Decret
최고의 자아를 되찾기 위한 여정
팔로우
길건너목련
돈이 되지 않아도, 격려 한 마디 없어도, 그저 운명이라는 이름의 탯줄에 각인된 듯 글을 써 내려갈 수밖에 없는 사람들. 그들을 위한 잔칫집 브런치에 저 또한 속해 있습니다.
팔로우
최희선
교실에서 심리학을 가르친 시간을 지나, 삶이 조금은 덜 흔들리도록 돕는 심리·정신의학 콘텐츠를 만들고 있습니다.
팔로우
이점록
문우들과 소통과 공감, 소소하고 사람 냄새 나는 글을 쓰고 싶습니다.
팔로우
시린
책을 읽고 씁니다. 거의 유일한 취미인 독서(KR, EN, JP)를 즐기면서 리뷰와 생각을 씁니다.
팔로우
김민경
도움이 되는 말센스 알려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팔로우
아침햇살
Pura Vida! 인생은 좋은 것
팔로우
초맹
심플.. 심플.. 단순함의 패시브! 그냥.. 그냥.. 끄적임의 액티브! 심플과 미니멀을 지향합니다.
팔로우
여운
잘 해내는 방법보다, 흔들리는 순간에도 중심을 잃지 않는 방식을 고민해왔습니다. 삶의 부담을 줄이는 이야기들을 차분하게 풀어가고자 합니다.
팔로우
인싸담당자 신민주
O에서 1을 만드는 HR기획자이자 인싸담당자입니다. 일상생활, 책, 기사를 통해 얻은 다양한 HR인사이트를 저만의 방식으로 해석하고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
팔로우
걷는사람
저는 머리에서 발까지 거리가 짧은사람입니다. 걷는걸 좋아하고 생각하면 바로 행동으로 옮기려고 합니다.
팔로우
freenobby
8년차 공무원 퇴사, 현재는 공부 중입니다. 공무원 생활 관련 에세이를 씁니다.
팔로우
자발적 무급노동자
40대 후반의 철없는 가장. 한국을 오가며, 아이와 말레이시아에서 살고 있습니다.
팔로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