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EJ May 21. 2024

인형을 만드는 연말

2023년 12월 5주차

최근 모루인형 만들기라는 취미를 알게 됐다. 방구석에서 시간 엄청 소비하겠다는 느낌이 와서 마음이 걸렸다. 나는 혼자 골몰하는 취미들(수련/공부/연습/공예 종류)에 끌리는 관성이 있는데, 그런 면을 스스로 그리 좋아하진 않아 너무 빠지지 않으려 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최근 야근이 많은데 모루인형 만들기는 퇴근 후 야밤에 혼자 할 수 있고 기분이 환기될 거 같아 시작했다. 만드는 법은 지난 주말에 친구가 알려줬고 이후 이것저것 재료를 사다가 만들었다. 그렇게 이번 주는 퇴근 후 거의 모루인형만 빚고 있었다. 하룻밤 새 대여섯개를 만든 날도 있다. 만든 건 일부는 내가 가지고 나눠주었다. 심지어 입원한 친구한테 택배로도 보냈다. 


제작하는 즐거움도 물론 컸다. 시간 비 결과물 퀄리티가 나쁘지 않아 보람이 있었다. 연말연시라 친구는 물론 다양한 지인들을 오랜만에 만나는 경우가 많은데, 그들에게 선물했다. 거의 눈 마주치는 사람 모두에게 선물하는 기분이었다. 내가 서툴게 만든 인형들을 받고 친구들이 기뻐하는 모습이 보람되고 행복했다.


남은 재료들 까지만 만들고 이젠 그만둘 예정이다. 과몰입 할 느낌이 와서 스스로 장치를 해둔 점 (재료비 얼마 까지만 쓰겠다 → 이 재료 소진하면 그만하겠다) 이 매우 긍정적이었다. 다음에 비슷한 상황이 생기면 이런 나 자신과의 약속을 해 보려 한다.

매거진의 이전글 동료의 퇴사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