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비엔나 보물찾기 Aug 10. 2022

비엔나 맛집#5: 루프탑 카페 Das Loft

Das Loft에서 비엔나 전경과 야경을 감상하자

저녁 식사를 하고 나면 왠지 호텔로 가서 쉬기에는 시간이 아까운 여행객들이 있다. 이런 분들은 Das Loft라는 루프탑 식당 겸 바에 가서 맥주나 아페롤 한 잔 하면서 비엔나 야경을 감상하는 것을 추천한다.


Das Loft 가는 길

Das Loft로 가려면 지하철 1호선과 4호선이 겹치는 슈베덴 플라츠(Scheweden Platz)역에서 내리면 된다. 역 밖으로 나와서 운하 건너 편으로 소피텔 호텔이 있는데, 그 호텔 18층 꼭대기에 있다. 지상에서 소피텔 호텔을 올려다보면 제일 위층 천장에 형형색색의 무늬가 보인다.


나름대로 핫플레이스인 만큼 예약은 필수다. 홈페이지에서 예약을 하면 된다. 거의 밤새 영업을 하기 때문에 홈페이지에서 예약시간은 새벽 5시 45분까지 받는다.



Das Loft에서 식사까지 가능하다.

Das Loft를 홈페이지에서 예약을 할 때 레스토랑과 바를 구분해서 예약을 해야 한다. 일단 식당과 바는 구역이 나뉘어져 있다. 식당은 네 면이 전면 유리로 된 창가에 테이블에서 서빙을 한다. 창가에서 아무런 시야에 장애물없이 우아하게 식사를 하면서 비엔나 시내 전경을 조망할 수 있다.


그런데 바는 식당 한 가운데, 반층 정도 올라와 있는 곳이다. 여기서는 주류만 서빙을 한다. 식사를 하지 않으면 바를 이용하더라도 아래 층 테이블로 갈 수는 없다. 식사를 하든 바에서 맥주를 마시든 사전에 미리 인원수와 시간을 감안해서 예약을 하고 가는 것이 좋다.


Das Loft에서 보는 비엔나 시내






매거진의 이전글 비엔나 맛집#4: 소시지 가판대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