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E Han Dec 29. 2019

Anna / 안나

imdb 

https://www.imdb.com/title/tt7456310/


[영화 /안나] 킬링 무비 중,난이도 상급의 특전 무술과 총기술을 선보이며 , 프랑스의 탑 모델로도 손색이 없는 그녀의 직업은 KGB 킬러 이다. 배당 받은 타깃을 정확히 제거 하여야 했으며 , 실패는  곧 자신의 생명과 직결된다.  이름 안나 ( 샤샤 루스 ) 


하지만 ,  끊임없이 이어지는 임무과정속에서도 싹트는 사랑은 어쩛수 없고 , 훈련 교사이자 상급자인 알렉스 ( 루크 에반스) 와 사랑에 빠지 기도 한다.  


스파이 세계의 제일 권력자의 책상에 도달 하고자 하는 여제 올가 ( 헬렌 미렌)의 두뇌 플레이는 상상력을 초월 한다.   특히나 뢱 배송 감독의 빠른 스토리 전개는 지리할 틈을 주지 않는다. 


여기에 또하나 서방 스파이의 핵 CIA가 접근 하면서 일은 이중 첩자 양상으로 전개 되는데 매력남 레너드의 등장이다 ( 킬ㄹ언 머피) , 무작정 사랑에 배고파 하는 여인 안나를 품어 주고  애틋한 연정을 느끼는 듯 하지만 임무는 임무이다. 이들의 벽장속의 밀회는 또한 긴박한 스릴과 함께 묘한 느씸을 선사 한다. 


생애 단 6개월 혹은 이 이하라도 맘껏 자유를 누리고픈 안나 ( 샤샤루스) 는  비밀리에 엄첨난 도전을 한다. 바로 KGB 수장인 표트르를 제거 하는것 ,  조직에 속한 이상 , 자유로움이 없는 세계에 유일한 탈출구 ,  제거에 성공 하고 탈출 하기까지에 우여 곡절을 격는 샤샤 는 이중 스파이로서의 임무도 다하면서 CIA레너드의 눈앞에서도 올가의 총격으로 사망 위장한 것으로 존재는 사라진다.  


어느 해변가 고즈넉한 여유로움과 함깨한 그녀는 진전항 자유와 행복을 찾았을까 .  올가에 대한 비밀 녹음 녹취록은 만일을 위한 보험창고에 고스란히 둔채로 말이다 또한 CIA 요원 레너드의 블랙 박스 마져도 교묘히 카피한 그녀는 어딘가에 자신의 아지트를 만들어 두었을 지는 모릴 일이다. 


필름이 매우 빠른 전개의 엑션이기도 하지만 , 나오는 배우들 각각의 개성을 지니고 있어서 다른 취향의 분위기를 느낄 수가 있다 프랑스 영화 감독이 만들었지만 영국, 러시아 , 미국풍의 느와르를 느끼는 것은 무엇 때문일까 ..   필모그라피99 



매거진의 이전글 Current War /커런트 워 ,에디슨 vs.테슬라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