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rona Virus Infection
주제는 최근 몇 달 사이 전세계적 펜데믹 현상을 안겨준 코로나 바이러스19에 기초한 세균성 질병 혹은 감염원 경로 및 확산에 대한 자료 정리 입니다. 위키 백과 및 관련 자료로 감염에 대한 전반적 서술과 특히 호흡기나 접촉성 감영이 발생 하는 인과 관계를 중점 서술 하였습니다.
증상이있는 감염은 명백하고 임상적인 반면, 활동적이지만 눈에 띄는 증상을 나타내지 않는 감염은 침묵, 무 임상 또는 잠복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비활성 또는 휴면 감염을 잠복 감염이라고합니다. [10] 잠복 박테리아 감염의 예는 잠복 결핵입니다. 일부 바이러스 감염은 잠복 성일 수도 있고, 잠복 바이러스 감염의 예는 헤르페스 비리다에 (Herpesviridae) 계열의 바이러스 감염의 예입니다. [11]
감염은 특정 병원체의 존재를 나타낼 수 있지만 (아무리 작더라도) 임상 적으로 명백한 감염을 암시하는 의미로 사용되기도합니다 (즉, 전염병의 경우). [12] 이 사실은 때때로 모호성을 유발하거나 사용법에 대한 논의를 촉구합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보건 전문가는 일부 병원균이 존재하지만 임상 적으로 명백한 감염 (질병 없음)이 존재하지 않음을 의미 할 때 감염이 아닌 일반 병원균 대해 이야기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감염을 설명하기 위해 다른 용어가 세부적으로 사용 됩니다.
첫 번째는 급성 감염입니다. 급성 감염은 증상이 빠르게 진행되는 감염입니다. 그것의 과정은 빠르거나 길어질 수있다. [13] 다음은 만성 감염입니다.
만성 감염은 증상이 점진적으로, 몇 주 또는 몇 달에 걸쳐 발생하며 해결이 느릴 때입니다. [14]
급성 감염은 급성 감염보다 증상이 더 오래 걸리지 만 만성 감염보다 더 빨리 발생하는 감염입니다. 잠재 감염은 급성 에피소드 후에 발생할 수있는 감염 유형입니다.
유기체는 존재하지만 증상은 그렇지 않습니다. 시간이 지나면 질병이 다시 나타날 수 있습니다. 국소 감염은 유기체가 혈류를 통해 신체의 다른 영역으로 이동하는 초기 감염 부위로 정의됩니다. [15]
https://en.wikipedia.org/wiki/Infection#Subclinical_versus_clinical_(latent_versus_apparent)
많은 종류의 미생물 중에서 건강한 사람에게 질병을 일으키는 원인은 상대적으로 적습니다. [16]
전염병은 소수의 병원체와 이들이 감염된 숙주의 방어 사이의 상호 작용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병원체로 인한 질병의 모양과 심각성은 병원체가 숙주를 손상시키는 능력뿐만 아니라 숙주가 병원체에 저항하는 능력에 달려 있습니다. 그러나, 숙주의 면역계는 또한 감염을 통제하기 위해 숙주 자체에 손상을 일으킬 수있다. 따라서 임상의는 감염성 미생물 또는 미생물을 숙주 방어 상태에 따라 1 차 병원체 또는 기회 병원체로 분류합니다.
1 차 병원체 1 차 병원체는 정상의 건강한 숙주 내에서 존재 또는 활동의 결과로 질병을 유발하며, 본질적인 병독성 (그들이 야기하는 질병의 중증도)은 부분적으로 번식 및 확산이 필요한 결과이다.
가장 흔한 1 차 병원균은 인간만을 감염 시키지만, 많은 심각한 질병은 환경에서 얻은 유기체 또는 비인간 숙주를 감염시키는 원인에 의해 발생합니다. )
또는 신체 내부에 비정상적으로 접근 할 수있는 경우 (예 : 외상을 통해). 기회 감염은 위장관이나 상부 호흡기의 병원성 박테리아 또는 곰팡이와 같이 일반적으로 숙주와 접촉하는 미생물에 의해 발생할 수 있으며, 다른 숙주에서 획득 한 (그렇지 않은 무해한) 미생물로부터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클로 스트 리듐 디피 실리 대장염에서와 같이) ) 또는 외상성 도입의 결과로 환경으로부터 (외과 적 상처 감염 또는 복합 골절에서와 같이).
기회 주의적 질병은 유전 적 결함 (만성 육아 종성 질환과 같은), 항균성 약물 또는 면역 억제 화학 물질 (중독 또는 암 화학 요법에 따라 발생할 수 있음), 이온화 방사선 노출, 또는 면역 억제 활성 (예 : 홍역, 말라리아 또는 HIV 질환)을 가진 전염병의 결과. 일차 병원균은 또한 면역 결핍 호스트에서 일반적으로 발생하는 것보다 저항력이 저하 된 숙주에서 더 심각한 질병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17]
일차 감염 대 이차 감염 , 일차 감염은 감염의 근본 원인이거나 현재 건강 문제와는 반대로, 2 차 감염은 근본 원인의 후유증 또는 합병증입니다. 예를 들어, 폐결핵은 종종 1 차 감염이지만, 화상이나 관통 외상 (근본 원인)이 심부 조직에 비정상적으로 접근 할 수 있기 때문에 발생한 감염은 2 차 감염입니다.
일차 병원균은 종종 일차 감염을 유발하고 종종 이차 감염을 유발합니다. 일반적으로 기회 감염은 2 차 감염으로 간주됩니다 (면역 결핍 또는 손상이 주요 요인 이었기 때문).
다른 유형의 감염
다른 유형의 감염은 혼합, 의원 성, 병원 및 커뮤니티 획득 감염으로 구성됩니다. 혼합 감염은 둘 이상의 병원체에 의해 발생하는 감염입니다. 이에 대한 예는 균염 (Bendteroides fragilis)과 대장균 (Escherichia coli)으로 인한 충수염입니다.
두 번째는 병원성 감염입니다. 이러한 유형의 감염은 의료 종사자에서 환자에게 전염되는 것입니다. 병원 내 감염은 또한 건강 관리 환경에서 발생하는 감염입니다. 병원 내 감염은 입원 기간 동안 획득되는 감염입니다. 마지막으로 지역 사회 획득 감염은 전체 지역 사회에서 감염이 발생하는 것입니다. [15]
감염성 여부
주어진 질병이 전염성이 있음을 증명하는 한 가지 방법은 코흐의 가정 (로버트 코흐 (Robert Koch)이 처음 제안 함)을 만족시키는 것입니다. 감염원과 관련 맺은 환자들도이 질병을 앓고있다고 한 이 가정은 Mycobacteria 종이 결핵을 일으킨다는 발견에서 처음 사용되었습니다.
그러나 Koch의 가정은 일반적으로 윤리적 인 이유로 현대적인 방식으로 테스트 할 수 없습니다. 그것들을 증명하려면 순수한 배양 물로 생산 된 병원체로 건강한 개인을 실험적으로 감염시켜야합니다. 반대로, 전염성 질병조차도 전염성 기준을 항상 충족시키는 것은 아닙니다.
예를 들어 매독의 원인이되는 스피 로케트 인 Treponema pallidum은 체외에서 배양 할 수 없지만 유기체는 토끼 고환에서 배양 할 수 있습니다. 순수한 배양이 플레이트 배양으로부터 유래 된 미생물로부터 유래 될 때보 다 숙주로서 작용하는 동물 공급원으로부터 온다는 것이 명확하지 않습니다.
역학 또는 질병의 발생 원인, 원인 및 위치, 다양한 p의 여부에 대한 연구 및 분석
피부 감염은 인간과 다른 동물의 피부 감염으로, 느슨한 결합 조직 및 점막과 같은 연조직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 또는 피부 및 연조직 감염 (SSTI), [1] 및 급성 박테리아 SSSI (ABSSSI). [2] 그들은 피부염 (피부의 염증)과 구별됩니다. [3] [4]
https://en.wikipedia.org/wiki/Respiratory_tract_infection
호흡기 감염
호흡기 감염 (RTI)은 호흡기를 포함하는 다수의 감염성 질환 중 하나이다. 이 유형의 감염은 일반적으로 상부 호흡기 감염 (URI 또는 URTI) 또는 하부 호흡기 감염 (LRI 또는 LRTI)으로 더 분류됩니다.
폐렴과 같은 낮은 호흡기 감염은 감기와 같은 상부 호흡기 감염보다 훨씬 심각한 상태 인 경향이 있습니다.
1 유형 1.1 상부 호흡기 감염
1.2 호흡기 감염
2 진단
3 예방
4 참고
5 외부 링크
상기도 감염
상부 호흡기 감염
상기도는 일반적으로 성문 또는 성대 위의기도 인 것으로 간주되며, 때로는 비만 연골 위의 통로로 간주됩니다. 이 부분에는 코, 부비동, 인두 및 후두가 포함됩니다.
상부 호흡기의 전형적인 감염에는 편도선염, 인두염, 후두염, 부비동염, 중이염, 특정 유형의 인플루엔자 및 감기가 포함됩니다. [1] URI의 증상에는 기침, 인후통, 콧물, 코 막힘, 두통, 저열, 안압 및 재채기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하부기도 감염
하부 호흡기는 기관 (풍관), 기관지 튜브, 기관지 및 폐로 구성됩니다.
하부 호흡기 감염은 일반적으로 상부 호흡기 감염보다 더 심각합니다. LRI는 모든 전염병 중 사망의 주요 원인입니다. [2] 가장 흔한 2 가지 LRI는 기관지염과 폐렴입니다. [3] 인플루엔자는 상부 및 하부 호흡기 모두에 영향을 주지만, 매우 치명적인 H5N1과 같은 더 위험한 균주는 폐 깊은 곳의 수용체에 결합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4]
흔히 최근 코로나 바이러스 -19의 방역 수단 중 하나로 사회적 거리 약 2미터를 이야기 하는 것은 중력과 관련이 있다.. 코로나 바이러스 역시 어떤 매개로 인해 숙주로 전달 되는 물질 인데 크기는 약 10 um 정도 ( 백만분의 10 미터 ) 여서 눈에 보이지도 않지만 분명 미세한 무게가 있어서 중력에 의해 지표면에 하강 한다. 사람의 침이나 기관의 점액 물질로 타인 에게 전달 되며 그로 인해 호홉기로 직접 점파 되면 산소와 이산화 탄소 페세포 산소 동화 운동에 의한 체내 에너지 순환에 의해 세포막으로 흡수가 되며 아래 도표 사이클에 의한 것처럼 자가 증식을 하게 되어 폐에 손상을 입혀 심한 경우 사망에 이르게 된다라는 것이다. 만약 지구 대기중에 중력이 작용 하지 않고 부유 물이 둥둥 떠다니는 상상을 한다면 기침을 한번 한 사람의 주변 약 100미터 전후 까지도 점액 미립자 물질이 공기를 타고 떠 다니며 타의의 입이나 기도 속으로 침투가 가능한 조건이 된다. 따라서 그나마 중력이 작용 하는 지구안에 사는 인류는 2-3미터의 거리를 둔다면 개인적 방호는 가능 하다라는 결론이지만 100% 는 아니다.. 이기전 유전자 이론에 따르면 세포는 언제든 지기 복제 혹은 이형적 복제를 통해서 다른 생존을 구가 하기 때문이다. 우리 사람몸이 현생 인류로 이만큼 공룡 시대를 견뎌내 온것도 어쩌면 우리가 잘 알지 모르는 미세한 세포들의 이기적인 행동 때문인지도 모를 일이다. 다만 중간 중간 튀어져 나오는 악성 암세포 처럼 , 코로나 바이러스 또한 생명 세포들의 실험적인 또다른 충동 기제가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들 때가 있다. 지금이 그러하다.. 백신은 그래서 개발이 필요하다.. Written by E HAN .
소스 ; Wiki Referecne . 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