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E Han Jul 14. 2020

일 통찰의 법칙 / 어떻게 일을 장악할 것인가 ?

이 동조 

서두에 , 현제 우리는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시작점에 서 있다... 사물과 사물이 서로 인터 페이스가 되고,  예전에는 자연어인 인간의 목소리를 기계가 인식 한다는 것은 상상 할 수도 없는 일이 되었으나 간단한 구글 플레이나 , 아마존만 싫행 한다고 해도 AI 가 작동 한다.


글 주제는 통찰형 인재 , 통합형 인재에 대한 준비와 변화에 대해 이야기 하고자 한다. 

전체 6장으로 이뤄진 내용은 챕터별로 , 다양한 시점을 소개 한다. 


1장  관점 통찰 , 감독의 눈으로 일을 장악 하하 

2장 . 공간 통찰 , 무대를 발견 하여 초연결 하라 

3장. 시간통찰 , 시나리오로 사고 하라 .

4장  성공 패턴 통찰 -우선작은 창조를 

5장 , 조직 통찰 , 조직문화가 나를 지배한다.

6장 . 자기 성장통찰 , 개인과 조직이 함께 성장 하는 길 

------------------------------------------------------------------------------------------------------------------------

사회는 복잡 다단하게 연결 되어 있고 , 우리는 또한 전세계적으로 트위터나 , SNS 만 하더라도 분초로 건너띄어 세계 어디서나 다다를 수가 있다. 


시점과 관점을 바꾸면 , 일의 성격이 바뀐다. 내가 고용인의 입장애서 하는 일과  사업주의 입장에서 보는 것이 다르다..  공간 또한 나만의 소자본 영업에서 시작 하여 , 주변 시너지 있는 사업군과의 연결을 도모 한다면 또다른 수요 시장이 열릴 수도 있는 것이다... 


보유라는 자동차의 고정관념에서 탈피하여 이용 활용등으로 관점을 바꾼 비지니스가 우버이다.. 언제나 어느곳에서나 활용이 가능 하고 가성비 ( 유틸라이제이션)을 높이는 컴퓨터의 효용성 관리 방식 처럼 , 사람의 흐름과 유동량 그리고 몰리는 시간을 실시간으로 빅 데이터로 분류 , 확산 , 선택을 할 수가 있다.. 


클라우드 데이터 시대 , 성공은 기존 대기업들의 제조업 기반이나 물류 , 공장 광산등의 사업에서 잘게 쪼개어진 4차 산업 특성에 맞는 메시지 하나로도 온라인상 성공이 가능 하다라는 것이 카카오 톡이다.


일에는 무언가가 일어나지만 늘상 머물러 있는 법이 없다.. 조직사이에 내가 있고 , 나의 존재가 더욱 배가 되기 위해서도 조직을 레버리지로 활용 하는 것이 중요 하다. 


세상일엔 독불 장군은 없다.. 누군가 과한 부분이 있으면 역한 부분이 잇을 수도 있고 저마다의 재주나 능력도 천차 만별이다. 개인이 성장 하기 위해선 조직 또한 같이 성공 하여야 하는 법 , 나홀로 무언가를 하기 보다는 협력 하고 팀웍으로  , 현제에 나타나는 4차 산업의 유용한 포인트 , 블록체인, 빅데이터 , AI , 클라우드 등을 언제 어디서나 잘 사용하고 활용 해서 소통에서도 최고의 인재가 탄생 하는 그날또한 이미 와 있기를 기대해 본다.. Written by E HAN 


https://aws.amazon.com/ko/?nc2=h_lg

클라우드 서비스 ; 아마존 









 






매거진의 이전글 물류, 기본이 중요하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