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지중해 Jan 05. 2022

헬스 스트랩에 대해서 알아보자

그립 vs 파워스트랩


헬스장에서 손목에 무언가를 감고 바벨을 들고 있는 분들을 종종 보셨을 겁니다. 헬스 스트랩은 주로 운동 중에 당기는 운동, 예를 들어 데드리프트나 바벨 로우(티바 로우), 시티드 로우 같은 등 운동에서 많이 사용하는데요. 저거 꼭 구비해야 되는 이유가 있을까 궁금해집니다. 오늘은 헬스 스트랩의 가장 대중적인 두 종류, 기본 파워스트랩과 그립형 스트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기본 스트랩


기본 스트랩은 재질에 따라 다르지만, 가격이 비교적 저렴합니다. 약 9천원대에서도 구매가 가능합니다. 주로 바디(웨빙) 부분은 면, 폴리에스터, 나일론 같은 단독재질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만, 이 재료들을 적절히 섞어 딱딱함을 방지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손목에는 네오프렌이라는 패드가 부착되어 있어 운동시 무게로 인한 눌림과 통증을 방지합니다. 또 논슬립이라는 고무가 접지면에 붙어 있어 손을 덜 아프게 하고, 운동능력에 비해 상대적으로 약한 악력을 보조해주어 당기는 운동 시 더 많은 무게와 횟수의 반복을 가능하게 해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회사마다 논슬립 재질, 네오프렌 두께, 웨빙의 종류나 총 길이 등 모두 상이하기 때문에, 자기에게 맞는 회사 브랜드를 선택해서 구매하면 됩니다.


-대표적인 브랜드: 제로투히어로, 쉴드, 하빈저, WSF, 시크 등

 



2. 그립형 스트랩

그립형 스트랩은 일반 스트랩과는 달리 두꺼운 논슬립 부분이 특징입니다. 바디 부분이 웨빙이 아니라 논슬립 그 자체가 됩니다. 하지만 착용과 사용의 기전은 같습니다. 사용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위 사진처럼, 손목에 착용한 다음 바벨 아래로 논슬립 고무 패드를 집어넣고 잘 말아 쥐어 운동하면 됩니다. 이 때 아주 당연하게도 논슬립 재질이 인체친화적일수록, 거기에 접지력이 좋을 수록 품질이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결국 그립형 스트랩 역시 논슬립 부분의 재질이 곧 가격을 결정합니다.


가격은 평균 일반 스트랩보다 3배 정도 비쌉니다. 그리고 브랜드 및 제품 특징에 따라 수십만원을 호가하는 명품(?) 제품들도 있으니 잘 확인해서 구매하시면 됩니다. 


-대표적인 브랜드: 베르사그립, 쉴드, 제로투히어로, 시크 지중해

매거진의 이전글 기상직후 찬 물? vs 따뜻한 물?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