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트러스, 십자화과, 베리 계열 추천
이제 곧(?) 연말이 다가옵니다. 슬슬 11월이 되면 미리미리 술 약속 잡으시는 분들 많으실 텐데요. 오늘은 오랜만에 통풍 이야기를 해 보려고 합니다. 근육인들도 자주 걸린다는 통풍, 도깨비처럼 갑자기 아픈 증상이 찾아와 당황스럽게 만드는데요. 일전에 통풍에 좋은 음식 VS 좋지 않은 음식에 대해 지중해 브런치에서 다룬 바 있으니 참고해 주시면 되고, 오늘은 통풍에 좋은 과일을 집중적으로 알아 보겠습니다.
과일
특정 과일들은 통풍발작을 줄여주고 요산의 수치를 저하시켜 주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면:
-시트러스 계열(감귤, 오렌지 등) >> 비타민C가 도움이 됩니다.
-베리 계열(블루베리, 블랙베리, 딸기, 라즈베리, 타트체리 등) >> 안토시아닌이 도움이 됩니다.
-기타 계열(바나나, 수박, 사과, 토마토 등) >> 이뇨 작용, 포타슘 성분 등이 도움이 됩니다.
채소
-십자화과 계열(브로콜리, 양배추 등) >> 식이섬유가 도움이 됩니다.
-기타 계열(파슬리, 샐러리 등)
하지만 제일 중요한 것은, 과다한 영양섭취를 하지 않는 것입니다. 통풍은 '황제병' 이라고도 불리는데요. 무엇을 먹느냐보다 무엇을 먹지 않느냐가 더 중요합니다. 알코올의 섭취를 줄이고, 미네랄과 비타민이 풍부한 채소와 물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퓨린 수치가 낮은 위주의 음식들을 섭취하시고, 제일 중요한 것은 통풍증상이 있으실 때 병원에 방문해서 약을 처방받으시는 것입니다. 지중해
[광고]
-식물성식품 전문기업 어퍼웍스에서 만든 식물성단백질 베지맨입니다.
-본 펀딩은 11월 1일에 시작됩니다.
https://www.wadiz.kr/web/wcomingsoon/rwd/1621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