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노마주S Feb 17. 2022

5호. 웹툰 미세스 MJ의 적응기! 비하인드 스토리


결혼생활은
다른 환경에서 자란 남녀의 이민이다.




 자라온 환경, 성격이 다른 나와 남편의 이야기를 그림과 함께 풀어 보고 싶어서 생각한 작품이 [미세스 MJ의 적응기!]였다.


MJ와 루크는 서로 다른 나라에 살고 있습니다. 국경만 지나면 오갈 수 있는 이웃 국가에서 살고 있습니다.
이 둘은 MJ의 아빠와 루크의 대학 선배 소개로 만나게 됩니다. 6개월을 연애한 후 결혼 결심을 하고 만난 지 일 년이 되어 결혼을 합니다. 한 달 후 임신을 하게 됩니다.

남편과 나는 국제커플이 아니다.

사실 같은 동네에 살았기에 퇴근하고 거의 매일 봐서 6개월을 만나고 결혼 결심을 할 수 있었다. :)


신혼 때 나는 남편과 너무 다름에 서운해하고 다툼도 잦았다. 그때, 김창옥 강사의 강연이 많은 위로가 되었다.


결혼생활은 다른 환경에서 자란 남녀의 이민이다.

이 말에 깊은 공감을 하면서 만든 설정이 MJ와 루크가 서로 다른 나라의 사람인 것이었다.

사실 남편을 외계인으로 설정할까? 생각도 해보았다. :)


05화. 온도 차



남편이 루크 캐릭터가 자기 안 닮고 잘 생겼다고 말한다. 나도 닮지는 않은 것 같다고 조심스레 말한다. :)


극도로 스트레스를 받거나 힘이 들 때 그 감정을 글로 적어보라고 말한다.


나에게 수요일마다 연재하는 이 만화는 남편과 신혼 때 있었던 굵직한 사건들, 설레던 감정이 잊힐 즈음 첫 만남에서 연애 이야기를 그리다 보니 그 감정이 되살아나기도 한다.

좋아하는 만화를 그리며 남편과의 추억을 떠올리게 하는 이 작업은 육아로 지치는 나에게 크나큰 즐거움이다.


나의 본업을 하고 싶지 않게 만든다.

- 글. 그림: 노마주S -




저는 결혼을 앞두고 있는 커플이나 결혼을 한 저와 같은 분들이 공감하면서 가볍고 재미있게 볼 수 있는 작품을 연재하고 싶습니다.
예쁜 그림은 덤이고요!

인스타그램과 브런치에서 수요일 연재를 하며
노마주S 블로그에는 연재 내용에 대한 비하인드 스토리를 올릴 예정입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가볍고 즐겁게 봐주세요.

:) 노마주S 블로그: https://blog.naver.com/ejdmha


매거진의 이전글 4호. 수익 채널! 비전공자의 홈페이지 개설하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