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생활은
다른 환경에서 자란 남녀의 이민이다.
자라온 환경, 성격이 다른 나와 남편의 이야기를 그림과 함께 풀어 보고 싶어서 생각한 작품이 [미세스 MJ의 적응기!]였다.
MJ와 루크는 서로 다른 나라에 살고 있습니다. 국경만 지나면 오갈 수 있는 이웃 국가에서 살고 있습니다.
이 둘은 MJ의 아빠와 루크의 대학 선배 소개로 만나게 됩니다. 6개월을 연애한 후 결혼 결심을 하고 만난 지 일 년이 되어 결혼을 합니다. 한 달 후 임신을 하게 됩니다.
남편과 나는 국제커플이 아니다.
사실 같은 동네에 살았기에 퇴근하고 거의 매일 봐서 6개월을 만나고 결혼 결심을 할 수 있었다. :)
신혼 때 나는 남편과 너무 다름에 서운해하고 다툼도 잦았다. 그때, 김창옥 강사의 강연이 많은 위로가 되었다.
결혼생활은 다른 환경에서 자란 남녀의 이민이다.
이 말에 깊은 공감을 하면서 만든 설정이 MJ와 루크가 서로 다른 나라의 사람인 것이었다.
남편이 루크 캐릭터가 자기 안 닮고 잘 생겼다고 말한다. 나도 닮지는 않은 것 같다고 조심스레 말한다. :)
극도로 스트레스를 받거나 힘이 들 때 그 감정을 글로 적어보라고 말한다.
나에게 수요일마다 연재하는 이 만화는 남편과 신혼 때 있었던 굵직한 사건들, 설레던 감정이 잊힐 즈음 첫 만남에서 연애 이야기를 그리다 보니 그 감정이 되살아나기도 한다.
좋아하는 만화를 그리며 남편과의 추억을 떠올리게 하는 이 작업은 육아로 지치는 나에게 크나큰 즐거움이다.
나의 본업을 하고 싶지 않게 만든다.
- 글. 그림: 노마주S -
저는 결혼을 앞두고 있는 커플이나 결혼을 한 저와 같은 분들이 공감하면서 가볍고 재미있게 볼 수 있는 작품을 연재하고 싶습니다.
예쁜 그림은 덤이고요!
인스타그램과 브런치에서 수요일 연재를 하며
노마주S 블로그에는 연재 내용에 대한 비하인드 스토리를 올릴 예정입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가볍고 즐겁게 봐주세요.
:) 노마주S 블로그: https://blog.naver.com/ejdmh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