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tofu Feb 03. 2021

심리 상담을 받으러 가는 날,

20번째 심리 상담 시간


요즘 나의 스트레스는 취업, 다이어트, 공부다.

위의 3가지가 공통적으로 필요로 하는 것은 ‘집중력’ 이다.

하지만 한 주를 뒤돌아보면


‘멍’ 해있거나, 무기력하거나 집중하지 못하고, 가슴이 빠르게 뛰었다.

또한, 안절부절한 손으로 약을 찾을 때가 많았다. 우는 횟수도 증가했다.


생을 끝내고 싶거나 내 몸을 약물로 해하기도 했으며,

무엇 하나 잘 이우러내고 있지 못한다는 생각에 모든 걸 놓아버리고 싶은

나날들이었다.


죽고 싶다는 생각은 현생에 만족하지 못해서 다음 생에

다시 잘 살고 싶은 간절함 아닐까?


다이어트 때문에 독단적으로 단 약( 무단으로 약을 끊는 것)도 진행했었고,

그로 인해거 많은 불안이 한 번엦 찾아왔었다.

주치의와 상담을 통해서 항우울제를 조정했다.

살찔 가능성이 있는 약들은 줄이고 그 약을 대체할 항우울제를 늘렸다.


단 약 앞에서 갈등하는 내 생각에

‘단 약은 지금 상황에서는 불필요한 선택인 것 같다’라며 그는 나의 선택을 도왔다.


주치의는 예전보다는 나아지고 있고 마음의 정도도 단단해지고 있다고

이야기 해주었지만, ‘빨리 나아지고 싶은 조바심’이 오히려

치료를 포기하거나, 방해하는 것 같다며 마음을 편하게 먹으라고 이야기 해주었다.


집에 돌아와 감정일기를 쓰다 보니 모든 행동에는 조바심이 흘러넘쳤다.

작가의 이전글 우울증 환자의 다이어트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