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그로플 백종화 Feb 21. 2024

한 입 리더십 _ 잘하고 싶은 것이 생겼을 때

잘 하고 싶은 것이 있으면

이전과는 다르게 내가 잘하고 싶은 것이 생겼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예전 유재석님의 인터뷰가 기억에 납니다. 인기를 얻고 더 잘하고 싶은 것이 생겼을 때 좋아하는 것 한가지를 포기해야 해었다고요. 그 좋아하는 것은 담배였습니다. 담배가 너무 좋았지만 당시 프로그램들을 위해 관리를 해야했다는 내용이었습니다. 지금도 누구보다 몸 관리를 잘하는 연예인으로 유명하죠.


이전과는 다르게 잘하고 싶은 것이 생겼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이전의 내가 가진 것들과 비교해서 부족한 것 들을 채우는 시간이 필요합니다. 제가 글쓰기를 위해 TV보는 시간을 줄인 것이고, 책읽는 시간을 위해 만화책을 포기한 것이죠. 건강을 얻기위해 운동을 시작했을때도 좋아하는 뒹굴뒹군을 포기해야 했습니다.


좋아하고 싶은 것 중에 한 가지를 포기하고 그 자리에, 그 시간에 내가 잘하고 싶은 것을 익히는 시간을 채워넣어야 합니다. 익숙해질 때까지는 금단 현상이 나오고, 행복이 줄어드는 것 같지만 새로운 즐거움이 있다는 것을 나중에는 알게 되더라고요.

작가의 이전글 한 입 리더십 _ 공유의 시대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