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추천] 일하면서 바로 써먹는 아웃풋X성과도감

by 그로플 백종화

[책 추천] 일하면서 바로 써먹는 아웃풋×성과 도감


추천서를 쓴 책이 한 권 더 출간되었습니다. 가바사와 시온 작가는 일본 정신과 전문의의자 250만부 이상을 판매한 베스트셀러 작가이자 50여권을 출간한 작가입니다. 그리고 한 달에 20권 정도의 책을 읽고, 매일 글을 쓰고 또 그만큼 놀고 즐기는 것을 빼먹지 않는 분이라고 합니다. 또 유튜브(62만 명), X(26만 명), 이메일 뉴스레터(12만 명) 등 총 100만 명의 팔로어에게 정보를 알리고 있다고도 하죠.


처음 편집 중인 책을 받았을 때, 지난 12월에 출간된 가바사와 시온 작가의 또 다른 책인 '슈퍼 아웃풋 공법' 이 떠올랐습니다. 비슷할거라 생각했거든요. 그런데 공부와 일 이라는 주제의 차이만큼 호흡은 비슷했지만 내용은 많이 다르더라고요.


이 책을 읽고 추천사를 쓴 사람은 저를 포함해 3명입니다. 박곰희 (박곰희TV 운영자,『박곰희 연금 부자 수업』저자) 드로우앤드류 (70만 유튜브 채널 운영자,『럭키 드로우』저자) 각자의 다른 추천사 안에 결론은 성장하기 위해서는 아웃풋을 해라. 라는 메시지가 담겨있더라고요.


저 또한 같은 맥락에서 추천사를 작성했습니다.

이미 저도 그렇게 하고 있다고 생각하고 있었거든요. 23살부터 지금까지 읽은 책이 1000권 이상은 넘고, 21년부터 출간한 책은 7권 (올해 2권이 추가되면 9권이 됩니다.) 매일 글을 쓴지 8년, 매주 뉴스레터를 발행한 것도 6년, 이뿐만이 아니라 매년 강의와 코칭 그리고 멘토링으로 1200H 정도를 사용하고 있으니 저 또한 인풋보다 아웃풋을 더 많이 하고 있는 습관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거든요. 저도 언젠가는 아웃풋과 관련된 책을 쓰려고 했는데, 이렇게 더 좋은 책이 먼저 나와 버렸네요.


비즈니스를 하며 성장을 고민한다면, 또 성장이 성과와 영향력으로 연결되는 것을 고민한다면 이 책을 한 번 읽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

백종화 (『요즘 팀장은 이렇게 일합니다』 저자)

직장인으로 18년을 살았고, 전문 코치이자 작가로 활동한 지 5년 차가 되었다. 월급 받는 직장인을 벗어나 내 일을 할 수 있었던 힘은 수많은 인풋과 그보다 더 확실한 아웃풋에 있다. 이 책을 계기로 내가 그동안 해온 아웃풋은 무엇인지 돌아볼 수 있었다. 놀랍게도 저자와 비슷한 점이 참으로 많았다.


직장인 시절 가장 크게 역량이 성장했을 때는 인재개발팀장으로서 구성원의 성장을 도왔을 때다. 다른 사람의 성장과 성공을 위해 질문하고 대화하며 답을 찾아가는 과정이 역설적이게도 나를 가장 성장시켰다. 내가 알고 있는 것을 꺼내 누군가에게 적용하는 행위가 나를 위한 아웃풋의 일종이었음을 이 책을 통해 다시금 확인할 수 있었다.


우리는 성장하기 위해 학습한다. 끊임없이 콘텐츠를 소비하고, 책을 읽고, 지식을 습득하는 데 대부분의 시간을 쓴다. 그러나 진정한 성장이란 습득한 지식을 스스로 소화하고 세상에 꺼내놓을 때 가능하다는 것을 이 책이 일러준다. 변화를 꿈꾸는 모든 일하는 이들에게 이 책을 권한다. 특히 어떻게 해야 성장형 인재가 될지 고민하는 리더와 신입사원들이 읽으면 크게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일하면서바로써먹는아웃풋 #성과도감 #아웃풋

9791139729504.jpg


keyword
작가의 이전글한 입 리더십 _ 일하면서 느끼는 2가지 두려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