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그로플 백종화 May 30. 2022

성공하는 리더에게는...

리더는 외로운 직책입니다.

[1]
모든 것을 혼자 해야 할 것 같고, 내가 실패하면 조직도 실패할 것 같다는 압박을 받는 자리이거든요.
하지만, 리더는 혼자가 아니죠. 그래서 함께 하는 동료들이 있고, 그 동료들의 경험들도 함께 할 수 있어야 합니다.

1) 믿어 주는 리더만큼 믿어주는 동료가 있어야 하고,
2) 자신이 맡은 과업을 책임지는 리더만큼 자신의 과업을 책임지는 동료가 있어야 하고,
3) 리더와 팔로워는 서로의 성공을 지원하는 관계여야 합니다.

그때 리더는 부정적 시선을 이겨낼 수 있는 힘을 갖게 되거든요.
믿어 주는 동료, 책임감을 가진 동료 그리고 나의 성공을 도와주는 동료가 있기 때문이죠.

[2]
리더이신가요?
나는 지금 어떤 구성원들과 함께하고 있나요?

[3]
팔로워이신가요?
나는 나의 리더에게 어떤 긍정적 영향을 주고 있나요?

작가의 이전글 조직문화 _ 무너트리는 방법 3, 강력한 문화 특징 3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