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그로플 백종화 Jun 07. 2022

성장하는 방법 _ 도전과 유지의 에너지

멘티이자 멘토로 나와 동료의 성장을 함께 이끌어 보는 것도 좋은 성장의 방법입니다.

저도 처음 글을 쓸 때 '내가 무슨 글을 써' 라고 생각했었습니다.  


그런데 한 코치님이 '네 수준에서 글을 쓰면 네 수준이 필요한 사람들이 글을 읽고 도움일 받게 되고, 너는 더 수준높은 글을 읽으며 공부하면 되는거야' 라는 이야기를 해주셨었죠.


그래서 편하게 제 수준에서 글을 쓰곤 합니다.

제 글이 도움되는 분들이 읽고, 적용하실거고

저는 또 다른 분들께 배우게 되더라고요.

그렇게 회수로 5년째 거의 매일 글을 쓰고 있네요.


그래서 저는 조직에서 '제가 무슨....'

이라고 이야기하는 분들을 만날 때면 제 이야기를 들려드리곤 합니다.


누구나 첫 시작은 미약합니다.

시작이기에 가장 어설프고 부족하고 실수가 많죠.

하지만 반복하다 보면 어느순간 조금씩 성장해 있는 나를 발견하게 됩니다.


우리가 성장하기 위해 필요한 것은

도전하는 에너지와

그 변화와 루틴을 오랫동안 유지하는 에너지거든요.


누군가의 멘토가 되어보는 것도 추천하고 싶습니다.

시작은 어설플 수 있겠지만 반복해서 시간을 갖는다면 누군가의 성장의 모습을 보며 나의 성장이 보이기도 하거든요

작가의 이전글 리더십 큐레이션 _ 리더의 파트너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