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그로플 백종화 Jun 08. 2022

똑똑한 직원들을 모아두고도, 바보 같은 결과물 내는방법


어패럴 뉴스 


[백종화의 리더십 이야기] 2022.06.07


똑똑한 직원들을 모아두고도, 바보 같은 결과물을 내는 방법 


똑똑한 직원들을 모아두고도, 바보 같은 결과물을 만드는 방법은 간단하다.


첫째, 그 똑똑한 사람들에게 새로운 생각, 기존과는 다른 생각을 할수 있는 기회를 빼앗으면 되고, 


두 번째로, 그들의 다양한 아이디어와 의견들을 무시하고, 말하지 못하도록 만들면 된다.


CEO는 심리적 안전감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 


그래야 조직의 리더와 구성원들에게 심리적 안전감을 줄 수 있기 때문이다.


CEO가 심리적 안전감을 가지는 방법 중 조직의 성과를 제외하고 생각해 볼 주제는 몇 가지 있다. 


하나는 자신이 가진 지식과 경험이 정답이 아니고 더 나은 방법이 있을 수 있다는 생각을 갖는 것이고, 


과거의 성공 방식이 현재와 미래의 성공을 담보하는 것이 아니라는 생각을 갖는 것이다.


이를 위해 CEO는 끊임없이 외부 사람들을 만나서 나와는 다른 그들의 지식과 경험, 방법을 학습해야 하고, 우리 회사에는 없는 지식과 경험을 가진 외부 인재들을 만나고, 교제하며 영입할 수 있어야 한다.


마지막으로 회사의 리더와 직원들이 조직의 비전과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자신들의 생각과 의견을 조금 더 자유롭게 이야기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고, CEO인 자신도 모르는 것이 있으며, 실수하고 실패한다는 이야기를 자주 해야 한다.


CEO의 심리적 안전감이 없이는 조직과 구성원들의 심리적 안전감도 없다는 것을 꼭 기억하자.


http://m.apparelnews.co.kr/news/news_view/?idx=198265&cat=CAT24U&fbclid=IwAR0WQn_xm1y_Gr35VMGGlYi3LS979D1FAhChGsLmw0U2W604Z-FdwuzawMw

작가의 이전글 성장하는 방법 _ 도전과 유지의 에너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