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그로플 백종화 Aug 20. 2022

지금 누구를 만나고 있나요?

지금 누구를 만나고 있나요? 



1.


과거에는 CEO와 임원분들을 만날 때마다 '최근에 회사 외에서 만나는 사람들은 누가 있으세요? ' 라고 묻고는 했었습니다.



그러다가 어느 순간부터 팀장님들에게 묻기 시작했고, 지금은 만나는 모든 비즈니스인들에게 묻고는 합니다. 



지식이 쌓이는 속도가 빨라질 수록 내가 가진 지식이 의미없고 필요없는 과거의 지식이 되는 속도가 더 빨라지고 있는 요즘. 



2.


내가 성장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 중에 하나는 


나와는 다른 지식과 경험을 가진 사람들을 만나 그들의 지식과 경험을 듣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내가 가진 문제를 내놓고, 그들의 지식과 경험으로 대안을 찾는 시간


또는 


그들의 문제를 듣고 내가 가진 지식과 경험으로 대안을 찾아보는 보는 시간 



그리고 


하나의 문제를 놓고 함께 모인 사람들이 머리를 맞대고 대안을 찾아보는 시간을 갖는 것이죠. 



3.


이제는 혼자서 일할 수 없는 시대가 아니라, 


혼자서 성장할 수 없는 시대라고 생각합니다. 



천재 1명이 아니라 


성장하고자 하는 10명이 더 뛰어난 성과를 만들어 낼거라고 생각하고요. 



 4.


여기에서 놓치면 안되는 것은 '외부 사람들을 만나는 것만으로는 성장하지 못한다.'는 것입니다. 



성장의 핵심은 기존과는 다른 방식으로 도전하며 현재 나에게 주어진 과업의 생산성을 계속해서 끌어 올리며 증명하는 것입니다. 



나에게 주어진 과업, 목표에 대한 책임없이 그냥 밖으로 돌아다니는 것은 인맥쌓기 그 이상은 아니거든요

작가의 이전글 리더십의 다양성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