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그로플 백종화 Aug 26. 2022

커리어를 성장하고 싶다면 이런 동료를 찾으세요.

커리어를 성장시키고 싶다면



1. 자신의 지식과 경험을 무조건적으로 공유해주는 사람들이 많은 곳에서 일하세요.



2. 자신이 모르는 것을 인정하고, 두껍게 물어보는 사람들이 많은 곳에서 일하세요.



3. 반대이나 다른 의견을 받으면 좋아라 토론하자고 판까는 사람들이 많은 곳에서 일하세요.



4. 내가 실수한 부분이나 놓친 부분을 찾아서 웃으며 공유해 주는 사람들이 많은 곳에서 일하세요.



5. 업무 시간에는 일하고, 업무 외 시간에는 회사 밖 사람들을 만나며 네트워크 쌓기를 즐기는 사람들과 일하세요.



6. 팀과 고객과 관련된 문제라면 자신의 일을 잠시 내려놓고 함께 문제를 해결하려고 시간을 쓰는 사람들과 함께 일하세요



7. 사소한 일에도 '감사해요'. 자신의 실수에 '미안해요.' 라는 말을 자주 하는 사람들과 일하세요.



8. '지나가다 주웠다' 라며 나를 위해 커피나 과자를 가끔 주워다 주는 사람들과 함께 일하세요.



9. 바빠서 밥 못먹는 날, 내 점심으로 김밥과 햄버거를 사다주는 동료들과 함께 일하세요.



10. 내가 일을 성공시켰을 때 가장 먼저 축하해주고, 내가 실패했을 때 저녁 시간을 비워두는 동료들과 함께 일하세요.



이런 분들과 19년을 일했더니, 제가 성장해 있더라고요.


꽤 많이요 ~ ^^ 함께 해주셨던 모든 분들께 감사합니다.

작가의 이전글 비즈니스에서 다르다는 것을 인정하는 것(MBTI 발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