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그로플 백종화 Oct 04. 2022

사이드 프로젝트를 해야하는 이유

사이드 프로젝트를 해야하는 이유

대기업에 있을 때는 내부에서 사이드 프로젝트를 했습니다. 스터디 커뮤니티를 4개 만들어서 운영했거든요.

스타트업으로 이직했을 때는 외부 스터디 커뮤니티 2개, 외부 강영과 코칭 등 2년 동안 40여곳의 기업의 CEO나 HR과 함께 했었더라고요
매주 5~7번의 미팅을 통해서 말입니다.
매일 퇴근 후 저녁시간과 점심시간에 찾아오시는 분들과의 수다들이 모였고

지금의 제 경험치들이 축적되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사이드 프로젝트를 경험해보길 권장합니다.
이유는 명확하죠

1
내가 무엇을 더 잘하는지 알수 있는 기회가 넓어집니다

하나의 직무, 회사, 경험으로 나에게 딱 맞는 비즈니스와 일하는 방법을 찾는 것은 거의 불가능합니다.
다양한 사람들, 다양한 방식들, 다양한 환경을 경험하며 맞는 것을 찾는 것이 더 가능성이 있겠죠.

2
내 콘텐츠가 늘어납니다

다양한 사람과 경험을 통해 가장 이득을 보는 것은 내 레벨이 올라간다는 것입니다.
관점과 지식, 경험이 확장되는 시간이죠

3
내가 브랜딩되는 방법이 됩니다

브랜딩은 양면성이 있습니다. 만약 내가 실력이 부족하거나 가치관과 태도가 사람들이 선호하지 않는다면 알려지는 것을 피해야겠죠
하지만 자신있다면? 저는 내가 감당할 만큼은 브랜딩 되는 것이 나에게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그렇게 브랜딩 되었거든요

4
사이드 프로젝트를 할 때 세,가,지만 유의해 주시면 됩니다.

첫째 메인 과업에 소홀하지 말자.
둘째 사이드 프로젝트에도 최선을 다하자
셋째 양쪽에서 배운 지식과 경험을 서로에게 적용하며 나를 성장시키자

작가의 이전글 피드백은 어렵습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