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을 대하는 태도가 귀하다.
유퀴즈를 보며 참 귀한 문장을 알게 되었습니다. '일을 대하는 태도가 귀하다. ' 는 표현이죠.
조선 철종 시대 때 부터 160년간 5대가 가업으로 내려온 금박 장인의 이야기입니다. 국가무형문화제 보유자와 이수자 부부이시기도 한데요. 영상을 보다가 ‘일을 대하는 태도가 귀하다.’ 는 내용을 보게 되었습니다. 바로 부부가 부모님의 일하는 모습을 보며 5대째 가업을 잇게 된 계기에서 말이죠.
어떤 모습을 보이면 ‘일을 대하는 태도가 귀하다.’ 라고 느끼게 될까요? 그리고 잘 다니는 삼성전자를 퇴사하고 가업을 이으려고 했을까요?
일을 대하는 태도가 귀하게 느껴지기 위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어떤 일을 하는 것이 아닌, ‘내가 하고 있는 일에 의미를 부여하는가?’ 입니다. 회사를 대표하는 CEO나 임원이 아니라 여성들의 아름다움을 도와주는 화장품 MD, 지구 밖으로 우주인을 보내는 일을 돕는 나사의 청소부, 구성원들의 출근길을 행복하게 해주는 문화 담당자, 회사를 브랜딩하는 홍보실 직원 들이 바로 그들입니다.
그리고 그 가치 있는 일을 하기 위해 수많은 노력을 하며 지금의 모습을 갖추고 있는 사람들이 바로 성공한 사람들입니다.
샤*과 함께 전시를?! 국가는 물론 해외에서도 인정받는 금박 부부 자기님들 #highlight#유퀴즈온더블럭 | YOU QUIZ ON THE BLOCK EP.210
https://www.youtube.com/watch?v=_0oXrmTUhD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