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입 리더십 _ 학생과 직장인 1

by 그로플 백종화

학생과 직장인 1

학생일 때는 가르쳐 주는 사람이 있습니다. 기다려도 시간이 되면 선생님이 가르쳐 주고, 부족한 부분은 또 가르쳐 주는 선생님도 있습니다.

학원은 더하죠. 더 잘하는 방법을 알려주고, 여러번 테스트를 통해서 점점더 시험을 잘 볼 수 있도록 도와주거든요

가리만 지키고, 하라는 것만 해도 보통 이상은 합니다.

그러다 우리는 비즈니스를 하게 됩니다. 프로가 되는 것이죠.

프로가 되어서는 가르쳐 주는 사람을 만나면 복받은 겁니다. 그분들은 누군가를 가르치지 않아도 되지만 자기 과업을 할 시간을 쪼개서 가르쳐 줍니다.

자신이 가지고 있는 자료를 주기도 하고, 자신의 노하우를 모두 공유해주며 처음 프로가 된 사람들이 조금이라도 성장할 수 있도록 돕죠. 리더이기도 하고, 선배이기도 하고, 동기 중에도 그런 사람이 있습니다.

그런데 많은 사람들이 그 복을 걷어차죠. '나도 할 수 있어' '내가 더 잘하는데' '꼰대, 라떼' '내 일이 관심 꺼주세요.' 라며 말이죠.

프로가 되어서 혼자서 성장하고 성공할 수 있는 사람은 없습니다. 세계 최고의 프로 선수들에게도 코치가 있는 이유는 '내가 보지 못하는 다른 관점'을 공유해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내 주변에 나의 성장과 성공을 도와주는 'Mentor, Coach, Consultant, Counseler, Teacher'를 구해야 합니다. 최소한 내 직무에서 한 명, 리더십에서 한 명, 그리고 커리어와 내 삶에 대해서 이야기 할 수 있는 한 명은 말이죠.

keyword
작가의 이전글한 입 리더십 _ 성장과 성공의 필수조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