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한 입 리더십 _ 네트워크가 힘이 되는 시대

by 그로플 백종화

1 ON 1으로 네트워크를 구축해 보세요.



느슨한 관계 (week ties)의 또다른 방법으로 지속해서 관계를 맺고 싶은 사람들과 1 ON 1을 하는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요즘 시대는 인맥이 힘이 되는 시대입니다. 과거에도 그래지만 요즘에는 더 그렇더라고요. 이유는 수많은 지식과 경험이 난무하는 시대이기 때문이죠. 한 사람, 하나의 조직이 '지식과 기술'을 모두 가질 수 없는 시대이고, 다양한 관점을 공유하며 성공할 수 있는 시대이기 때문입니다.



이때 1 ON 1을 통해서 커피챗 (coffee chat)이나 캐치업콜 (catch-up call) 등을 통해 처음만나는 사람, 이전에 알던 사람들과의 관계를 유지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저도 곰곰히 떠올려 보면 1 ON 1으로 식사 미팅을 하거나, coffee chat를 반복해서 하는 인원이 꽤 있더라고요. 30~40명 정도 되는데, 어떤이는 한달에 한번, 또 어떤이는 1년에 1~2번 정기적으로 만나 개인적 / 업무적 근황을 이야기하고, 관심사와 함께 비즈니스 방향을 공유하죠. 이때 많은 것을 깨닫고 다음 제 비즈니스에 적용하기도 합니다.



현재 하고 있는 제 비즈니스도 이렇게 커피챗을 통해 얻게 된 정보를 통해서 시작되었으니까요.



네트워크가 곧 힘이 되는 시대입니다. 권력이 아닌, 영향력의 시대이거든요.

keyword
작가의 이전글한 입 리더십 _ 조용한 조직의 반대 조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