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Elia Dec 05. 2020

2박 3일 파소 로블스 여행 후기 - 상

Paso Robles, CA

추수감사절 연휴를 맞아서 파소 로블스를 다녀왔다.

샌 프란시스코 북쪽 1시간 30분 거리에 있는 나파가 캘리포니아의 가장 유명한 와인 생산지라면,

나성 북쪽 3시간 거리에 있는 파소 로블스는 그다음으로 유명한 와이너리들이 모여있는 곳이다.


얼바인에서 가는 길 4시간. 돌아올 때는 산타 바바라를 들러서 2 시간씩 두 번으로 나눠서 왔다.

샌 디에고에서 거주 중인 부부의 소개로 알게 된 여행지라서, 들렀던 와이너리들에 대한 후기와 숙소 및 식당 추천을 해 보려고 한다.


1. 파소 로블스 와이너리들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서 모든 와이너리들이 예약제로 운영되었다.

우리는 웬만하면 두 명이서 한 시음 세트(일반적으로 4 - 5 잔)를 나눠서 했는데, 간혹 인당으로 미리 준비해 놓은 곳에서는 그냥 인당으로 시도했다.


1) Niner Wine Estates


주소: 2400 CA-46, Paso Robles, CA 93446

전화번호: (805) 239-2233


만족도: 4 / 5


이 와이너리는 꽤 훌륭한 레스토랑과 함께 운영하고 있어서 이 곳에서 점심을 먹으면서 와인을 시음해 보았다. 


좋은 분위기의 식당에서 맛있는 와인을 먹으니 기분이 좋아서, 그 날 저녁에 먹을 피노 누아를 구매하였다.


뒤에 보이는 하트 모양 정원이 이 포도밭의 시그니처
식사를 마치고 산책도 가능하다.
코로나 여파로 음식이 철제 도시락통에 담겨 나왔다. 인상적이었다.


2) Austin Hope Winery


주소: 1585 Live Oak Rd, Paso Robles, CA 93446

전화번호: (805) 238-4112


만족도: 5 / 5


처음 방문했을 때 체크인하는 곳 옆에 있는 실내는 인테리어도 요상하고 살짝 필자가 불호하는 텍사스 감성이라 좀 신경 쓰였지만, 막상 안내해주는 자리로 가니 매우 고급스럽고 편안하고, 또한 무엇보다 자리가 굉장히 프라이빗해서 좋았다.


특히, 서빙을 맡아준 직원분이 점점 취해가면서 우리 테이스팅 와인도 점점 가득 담아져서 좋았다.


이런 사소한 경험이 한 와이너리에 대한 장기간의 이미지를 좌우한다.


굉장히 불안한 실내.  무근본 카펫과 무근본 샹들리에.
무근본 LED 감성에 노답 깃털 감수성.
그러나 야외 자리는 고오급 해변가 감성.
테이스팅 할 때 마침 달이 떠서 좋았다.
결국 구매해버린 grenache. 이번 여행 최고의 와인이었다.


3) Epoch Estate Wines


주소: 7505 York Mountain Rd, Templeton, CA 93465

전화번호: (805) 237-7575


만족도: 5/ 5


이곳은 테이스팅 하는 곳의 테이블이며, 옆의 건물이며, 그리고 눈 앞에 보이는 정원이 너무 깔끔해서, 훌륭한 레스토랑의 야외 좌석 같은 느낌이었다.


다시 방문한다면 왠지 또 가고 싶은 분위기의 공간이었다.


햇살과 와인 색깔이 아름다웠다.
어떤 손님들은 손수 피크닉 음식들을 준비해 왔다. 우리도 다음엔 그렇게 하면 좋을 것 같았다.
개인적으로 epoch라는 이름이 좀 간지인 것 같다.


4) L'Aventure Winery


주소: 2815 Live Oak Rd, Paso Robles, CA 93446

전화번호: (805) 227-1588 ext. 24


만족도: 4 / 5


소개해주시는 분이 너무나도 훌륭한 발성과 딕션으로 유창한 설명을 해 주셔서 유난히 기억에 남는 곳이다.


한 불란서 아재가 카버넷 소비뇽을 사랑한 나머지 버건디에서부터 칠레를 거쳐 파소 로블스에 정착하게 된 이야기를 풀어주시는데, 굉장히 흥미로웠다. 역시 부동산이 최고라는 것을 새삼 깨달았다.


설명을 너무 열심히 들어서인지, 뭔가 제대로 찍은 사진이 없다.
그래도 포도밭에서 수확하고 남은 포도를 발견할 수 있었다. 맛은 살짝 무맛이었다.


5) J Dusi Winery


주소: 1401 CA-46, Paso Robles, CA 93446

전화번호: (805) 226-2034


만족도: 4 / 5


같이 방문한 부부가 이곳의 회원인지라, 저렴한 가격에 와인을 구매해올 수 있었다.


또한 특이점이라면 port 와인을 판매하는데, 도수가 세지 않은 20 도의 부드러운 포르트를 가지고 있다.


아내가 좋아하는 피노 그리지오와 포르트를 가져온 곳. 


문 닫기 전에 짧은 시간만 머물렀기에 다른 곳들에 비해 구체적인 기억이 나지는 않는다.


파란색이 시그니처 색깔이다.
태양광과 와인은 언제나 훌륭한 조합인 것 같다.
개인적으로 매우 맘에 드는 짤


쓰다 보니 글이 길어져서 숙소, 파소 로블스 음식점 추천, 숙소 후기, 그리고 산타 바바라 점심 편은 다음 편에서 이어서 작성하려 한다.

매거진의 이전글 Georgia 여행기 서평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