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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Ella Aug 30. 2021

핀테크 및 비즈니스 개발을 위한 상위 7가지 기술 동향


핀테크와 기업들은 지난 1년 동안 누구도 예상할 수 있었던 것보다 더 많은 문제와 씨름해야 했다. 코로나 바이러스 대 유행으로 기업들이 탄력성을 면밀히 검토해야 했기 때문에, 많은 기업들이 자원을 개발에 투입할 필요가 있음을 알게 되었다.


적응력과 최첨단 기술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해졌다. 이처럼 어려운 시기에 살아남기 위해서는 '새로운 기술'이 급변하고 힘든 상황의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열쇠라는 것이 분명해졌다.


운영을 개선하고 기업 전체가 장애물을 극복할 수 있도록 하는 수단으로서 현재 핀테크 및 비즈니스 개발을 주도하는 기술 동향에 대해서 살펴보았다.


1. 원격 근무 모델

우리는 이미 유연한 근무 모델의 방향으로 움직이고 있었다. 코로나로 인한 록다운은 이러한 변화를 당연하게도 크게 가속화시켰고, 핀테크 및 다른 사업체들은 사실상 하룻밤 사이에 재택근무가 필수가 되었다. 이러한 전환을 보다 원활하게 만드는 기술에 자금을 투자한 회사는 좋은 성과를 거두었다. 원격 근무를 위해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의 사용이 크게 증가했는데, 앞으로 이 분야에서는 언택트 시대에 맞춘 가상현실(VR), 암호화폐 결제 그리고 원격지에서 근무하는 직원과 상호 작용에 이용하는 확장 사무실 같은 개념의 증강현실(AR) 등의 기술이 독자적으로 도입될 가능성이 높다.


2. 인공지능

대부분의 사람들이 인공지능에 대해서는 잘 알고 있다. 그러나 핀테크 및 모든 유형의 사업체에 응용이 확산된 것은 최근이다. 기업이 목표를 더 잘 분석하거나, 트렌드를 예측하거나, 고객 개인화에 인공지능이 도움이 될 수 있다. 이 기술을 조기에 채택할 수 있는 선견지명과 자원을 보유한 기업은 더 빠른 속도로 더 큰 발전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3. 데이터 보호

Tech 블로거 Antonie Bechara는 "더 많은 소비자가 온라인에서 브랜드와 소통하기 위해 개인 정보를 사용함에 따라 데이터 보호가 더욱더 중요해졌다. 사람들은 자신의 세부 정보를 제공하는 비즈니스에 대해 점점 경계하기 시작하였으며, 데이터 보호는 비즈니스 개발의 주요 고려 사항이 되었다." 라고 말했다. 

전체 소비자의 약 절반은 판매되는 제품과 직접적인 관련이 있는 정보만을 요구하는 회사를 더 신뢰할 가능성이 높다고 말한다. 이와 비슷한 비율로 개인정보 침해에 대해 투명하고 신속하게 대처하는 기업에 대해 소비자의 신뢰도도 높아진다.


4. 데이터 처리

온라인 데이터의 세계 다른 곳에서도 더 많은 기업이 소비자에게 개선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방법으로 "빅 데이터"를 사용하고 있다. 그러나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빅 데이터는 표준 데이터 프로세서로 처리하기에는 너무 방대하다. 최근 블록체인의 혁신으로 데이터 처리 방식이 바뀌고 있기는 하지만 더 복잡한 데이터 집합을 활용하려는 사람들에게는 새롭고 전문화된 플랫폼이 필요하다.


5. 언택트 서비스

코로나 바이러스 사태로 인해 작년부터 언택트 서비스가 소비자의 우선 순위가 되었다. 비접촉식인 카드 결제가 이미 주류를 이루고 있긴 하지만, 최근 마스커카드 설문조사 응답자의 79%가 코로나 기간 동안 안전을 유지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카드를 사용했다고 보고했다. 또한, 74%는 앞으로도 계속 그렇게 할 것이라고 응답했다. 그렇기 때문에 더욱이 결제, 배송 또는 예약에 관계 없이 비즈니스 개발의 일환으로 비접촉형 기술에 투자할 가치가 있다.


6. 고객 빅데이터 활용

소비자들이 원하는 것은 변화하고 있는데, 특히 일상생활을 완전히 뒤엎은 코로나의 여파로 더욱 그렇다. 코로나 이후에도 사람들은 온라인 쇼핑을 계속할 것이라고 하지만 그 선택의 폭이 너무 넓어 소비자들은 더욱 개인화된 쇼핑 경험을 찾고 있다. 

따라서, 고객에게 다가갈 수 있고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알아볼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찾아야 하는데, 디지털 콘텐츠의 폭발적 증가 속에서 개인화 또는 타깃 마케팅을 통해 구매율을 50%에서 400%까지 향상시킬 수 있다.


7. 인공지능 커뮤니케이션

고객 만족을 달성하는 또 다른 방법은 인공지능 커뮤니케이션 소프트웨어를 사용해 고객과의 관계를 구축하는 것인데, 기본적으로 직원들이 소비자와 대화를 분석하기 위해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상세한 데이터를 생성할 수 있다. 이러한 데이터는 팀의 여러 부문이 서비스를 제공하는 방식에 대한 중요한 통찰력을 기업에 제공할 수 있으며, 그렇지 않았다면 간과되었을 개발 기회를 제공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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