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Ella Jul 17. 2023

호주의 독특한 중소기업 환경

다양한 비즈니스 부문

화창한 날씨와 유명한 랜드마크가 있는 아름다운 나라로 익숙히 알려져 있는 호주는 주목할만한 번창하는 비즈니스 부문이 있는 국가이기도 하다. 호주 경제의 가장 두드러진 특징 중 하나는 세계 어느 곳과도 다른 호주의 중소기업(Small and Medium sized Enterprise, SME) 부문이다.


호주에는 1,000명당 63개의 중소기업이 있는데 이는 국가의 규모와 위치를 고려할 때 매우 높은 수치이다. 호주에서 사업을 운영하는 것은 먼 거리, 높은 비용 및 복잡한 규정으로 인해 쉽지 않은데 호주 중소기업은 이러한 장애물을 극복하고 고객과 지역 사회를 위한 가치를 창출해 내는 모습이다.


호주의 중소기업 부문이 얼마나 독특한지 이해를 돕기 위해 우리나라와 비교한다면, 우리나라의 1인당 중소기업 수는 호주와 비슷한 1,000명당 62개로 집계된다. 하지만, 호주는 중소 금융 기관의 다양성과 경쟁이 두드러지고 한국은 소수의 대형 은행이 금융 산업 전반을 장악하고 있다. 음식 배달 산업 또한 예시가 될 수 있는 산업 부분이다. 호주는 한국과 비교해 배달지 간의 거리가 너무 멀고 인구가 적기 때문에 배달 산업이 잘 될 수 있는 구조가 아니다.


호주의 기술 산업

주목할 가치가 있는 호주 비즈니스 환경의 또 다른 측면은 암호화폐와 블록체인 기술을 수용하는 기술 산업입니다. 호주는 멜버른과 시드니에만 150개가 넘는 비트코인 ATM을 보유하고 있어 글로벌 암호화폐 시장에서 강력한 입지를 확보하고 있다.


블록체인 기술은 암호화폐를 넘어 많은 응용 분야를 가지고 있으며 호주는 그 잠재력을 탐구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블록체인은 안전하고 투명한 방식으로 거래를 기록하고 그 가치를 거래하는 시스템으로서, 기존 금융 서비스에 접근할 수 없거나 높은 비용에 직면할 수 있는 소기업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다. 많은 호주 중소기업이 공급망 추적, 신원 확인, 계약 관리 등과 같은 운영을 개선에 블록체인을 사용하고 있다.


화이트 라벨 암호화폐 거래소: 중소기업 지원

암호화 공간에서 떠오르는 트렌드 중 하나는 화이트 라벨 암호화폐 거래소이다. 화이트 라벨 솔루션을 이용함으로써 중소기업들은 소프트웨어나 인프라를 처음부터 개발하지 않고도 디지털 자산 거래를 위한 자체 브랜드 플랫폼 운영을 시작할 수 있다. 화이트 라벨 암호화폐 거래소는 비용 효율적이고 시간 절약이 가능한 솔루션으로 브랜드, 가격, 기능 및 규정에 대한 더 많은 제어권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화이트 라벨 암호화폐 거래소의 운영 이점에는 수익 흐름 증가, 고객 충성도 향상, 확장성 및 운영 위험 감소 등도 포함된다.


호주는 위험을 감수하고 새로운 것을 시도하려는 기업가에게 다양한 가능성을 제공하는 국가 중 하나로서 호주의 기술 산업과 중소기업 부문은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다.


중소기업을 위한 블록체인의 잠재력

호주 중소기업에게 가장 유망한 분야 중 하나는 가까운 미래에 국가 경제에 막대한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되는 블록체인 기술이다. 호주 정부의 보고서에 따르면 블록체인은 공급망 관리, 신원 확인 및 금융 서비스와 같은 다양한 부문에서 2025년까지 최대 1,750억 달러의 이익을 창출할 수 있다고 한다.


또한, 호주 중소기업이 리더십을 발휘하고 있는 또 다른 영역은 지속 가능성이다. 호주에는 풍부하고 다양한 자연환경과 풍부한 재생 가능 자원이 있어 많은 기업이 지속 가능한 관행을 채택하고 있다. 작년 호주의 세븐마이닝이라는 데이터센터는 태양열을 이용하는 암호화폐 채굴 센터를 준비하고 있다고 밝힌 바 있는데, 이처럼 많은 기업들이 재생 가능 에너지원을 사용하고 녹색 공급망을 구현하는 지속 가능성의 최전선에 있다.


호주 정부는 또한 보다 친환경적인 운영으로 전환하는 데 도움이 되는 다양한 계획과 자금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중소기업의 지속 가능성 노력을 지원하고 있다고 한다.


다양한 비즈니스, 강력한 금융 시스템, 지속 가능성과 혁신 그리고 거래소 운영 및 블록체인 기술에 중점을 둔 호주에서의 중소기업은 미래의 성공을 위한 좋은 발판이 될 수 있겠다.



작가의 이전글 바이낸스, SEC 소송전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