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리첼라 Mar 30. 2017

스톡홀름행 비행기를 타다

해외 취업의 신호탄

해외 인턴에 합격했지만 마냥 신나고 설레는 마음이 아닌 복잡한 마음으로 출국을 기다렸다. 


출국 전 날 심하게 아팠다. 몸이 떨리고 열이 펄펄 났다.


그 날 우리 집 근처로 친구가 날 보러 왔는데, 나는 친구에게'나 가고 싶지 않아'하며 약한 모습을 보였다.


나는 울 것 같았다. 친구는 나에게 '야~ 6개월 금방 간다!'라고 얘기했지만 그때의 나는 왠지 내 모든 끈이 끊어지는 듯한 기분을 받았다. 친구들과도 멀어질 것 같은 기분이 들었고 막 한국에서 인턴, 수습사원을 시작한 친구들의 새로운 이야기 챕터에 내가 빠지는 느낌이었다. 그리고 그 당시 이미 끊어졌지만 아직 내가 손에서 놓지 않고 있던 끈이, 다음날 비행기를 타면 정말 끊어질 거 같은 느낌이었다.


가기 싫어. 왜 이렇게 가기가 싫지? 나 왜 이렇게 영영 떠나는 거 같지?.


하며 내 마음이 이상하다고 생각했다. 


1년을 보내야 하는 교환학생을 갈 때도 이런 마음이 아니었는데, 고작 반년을 다녀오는 인턴은 너무 마음이 싱숭생숭했다.


이 반년이, 해외 취업으로 연결되어 3년 반이 될 거라는 걸 그때 느꼈던 것일까.



매거진의 이전글 나 스웨덴으로 인턴 갈 거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