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회사일기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엘라 Aug 29. 2019

여름잠에서 깨어날 때

8월의 마지막 그리고 출근 전 마지막


길고 긴 여름잠이 끝나고 여름이 끝났다는 것을 알리듯

나의 휴직과 퇴직의 시간은 끝이 났다.


어느 날은 그만 쉬고 싶었고

어느 날은 이 시간이 끝나지 않기를 바랬다.


시간은 사람들과 나눌 수 있게 했고

더 깊이 나를 잠들어 오래 전 나의 모습들을 되찾도록 했다.



여름잠에 깨어나기 위해

다시 한번 짐을 챙겼다.


휴직하자 마자 짐을 챙겨 홍콩으로 갔던 그 날처럼

오늘은 새로운 시작 전 짐을 챙겨 가까운 제주로 간다.


2019년의 길었던 겨울잠의 시간을 정리하고

2020년을 준비하기 위해 허물을 벗고 나비로


우리 모두에게는 매미처럼 잠시 멈추어 가만히 아무것도 아닌 것처럼

없는 것처럼 숨죽이는 시간이 지나간다.


그 때에는 그 시간이 지나가지 않을 것만 같아 두렵다.

그 시간이 다 지나고

나의 완전히 다른 모습을 마주하게 된다.

어쩌면 가장 나다운 모습을 찾아간다.


지금 내가 알지 못하는 내 모습은

지금도 미래해도 여전히 똑같이 아름답다.


내가 사랑하는 제주도도

그런 곳이다.

매거진의 이전글 20대의 삶으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