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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엘라 Feb 13. 2024

제품을 팔지 않습니다. 감정을 팝니다.

기획자의 시선

발렌타인데이가 다가오며 다양한 초콜릿 광고 캠페인이 눈에 들어왔다. 제품의 패키징을 예쁘게 바꾸거나 바이럴 이벤트를 펼치는 브랜드가 많았다. 하지만 상업적 판매 행위를 넘어 그 이상의 브랜드 가치를 담아낸 캠페인의 잔상이 오래 남았다. 제품을 과시하기보다 인간의 감수성을 자극하는 광고가 사람의 마음을 움직인다.



제품을 넘어 감정을 자극하는 Purdys Chocolatier
 'Reconnect Roulette' 캠페인


퍼디스 쇼콜라티에(Purdys Chocolatier)는 캠페인의 참여자들에게 '힘든 시간을 헤쳐나가는 데 도움을 준 사람' 또는 '당신을 가장 기분 좋게 만들어 준 사람'에게 연락하도록 했다. 용기를 내어 따뜻한 메시지와 고마움의 인사를 전한 상대에게 퍼디스 쇼콜라티에는 초콜릿 세트를 증정했다.

Purdys Chocolatier'Reconnect Roulette' 캠페인

Reconnect Roulette 캠페인은 메시지를 보내는 행위를 이끌어냄으로써 개인화된 연결의 트렌드를 활용하여 연쇄작용을 형성한다. 초콜릿 세트를 단순히 간식 선물이 아닌 감성 선물로 브랜딩 하여 브랜드의 가치를 자연스럽게 공유한다. 이는 '발렌타인데이'라는 일시적 기념일 이벤트를 넘어서 퍼디스 쇼콜라티에(Purdys Chocolatier)를 '사람 간의 따스한 순간'을 잇는 '매개체'로 포지셔닝하여 장기적 효용성을 만들어낸다.



고객의 참여를 이끌어낸
유니클로 프랑스의 Hug to Unlock 캠페인

유니클로 프랑스는 파리에 본사를 둔 마케팅 에이전시인 The Pill의 도움으로 지나가는 사람들의 포옹을 활용한 인터랙티브 방식의 캠페인을 적용했다. 히트텍 보온제품의 따뜻함을 고객이 '포옹'의 행위로 직접 참여를 하도록 만들며 감성적으로 다가갔다.

유니클로 프랑스의 Hug to Unlock 캠페인

Hug to Unlock 캠페인은 포옹을 통해 소비자에게 따뜻하고 기억에 남는 경험을 선사함으로써 정서적 참여의 힘을 나타낸다. 소비자의 관심을 끌고 지속적인 인상을 남기는 혁신적이고 경험적인 광고 전략의 가능성을 보여준다.



솔직하고 정직한 브랜드로 인식시킨 이케아 캠페인
Life is Not an IKEA Catalog


IKEA는 아름답게 큐레이팅된 쇼룸과 카탈로그의 대명사이지만 그림처럼 완벽한 이미지는 현실과는 거리가 멀기 때문에 최신 캠페인인 Life is Not an IKEA Catalog를 통해 이에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솔직함으로 다가간 접근 방식은 제품이 완벽한 이미지뿐만 아니라 일상생활에서도 얼마나 잘 어울리는지 자연스럽게 강조한다.

솔직하고 정직한 브랜드로 인식시킨 이케아 캠페인

브랜드가 점점 더 현실적이고 공감 가능한 접근 방식을 선택하여 고객과의 연결을 강조함에 따라 정직한 마케팅이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IKEA는 진정성을 위해 전통적인 마케팅 전략을 포기함으로써 신뢰를 구축하고 로열티 높은 고객층을 구축한다. 세련된 이미지와 정제된 메시지에만 의존하기보다는 인간적인 면으로 다가가는 것의 중요성을 보여준다.




출처: https://www.trendhunt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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