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엘라 Apr 27. 2023

여권없이 발리가는 법, 광주 Lounge OIC

공간기획자의 콘텐츠 브랜딩 인사이트 스토리

도심 속 오아시스, 하이엔드 뮤직 다이닝 라운지로의 초대.

여유로운 브런치와 카페, 낭만적인 다이닝, 압도적인 분위기의 밤의 페어링.

아티스트의 라이브 스테이지를 포함한 문화 컨텐츠까지.

Lounge OIC에서 발견할 공간 브랜딩 인사이트를 파헤쳐보자.


Info.

광주 광산구 임방울대로826번길 42 포플레이첨단 Lounge OIC(1층 레드카펫 출입구)

월 정기휴무

화-목 17:30-24:00

금 17:30-01:00

토,일 12:00-01:00 (16:30-17:30 브레이크타임)



POINT1.


8개의 존으로 구성된 압도적인 공간


국내에 이 정도 규모의 도심 속 휴양지가 있을까. 아름다운 의미를 가진 8개의 존으로 구성된 Lounge OIC는 발리에 온 것 같은 조경, 고급스러운 바, 편안한 라운지 등 다채로운 공간을 선보인다. 공간별 네이밍도 브랜딩 한 스푼을 더했다.

네이버예약을 통해 여러 유형의 좌석을 미리 예약할 수 있는데, 유아 동반좌석, 일반좌석, 원형좌석, 수변좌석, 카바나좌석, 비아트리스 6인석으로 분류된다. 각 좌석 별로 최소 주문 금액이 정해져있으니 선호도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PALMYRA [팔미라]

오아시스 속 교역 도시로 번영을 누린 고대 도시와 같은 서로 다른 문명들의 교차로

VIENTO [비엔또]

라운지OIC의 첫 인상

BEATRICE [비아트리스]

라운지OIC의 가장 핫 한, 마치 축복받은 것과 같은 멋진 공간

KYMA [키마]

오아시스와 맞닿은 탁 트인 공간

CORDELIA [코델리아]

라운지OIC의 보석, BAR

SEIO [시오]

오아시스를 즐길 수 있는 탁 트인 공간

FLOS [플로스]

높은 층고에서 즐기는 오아시스 view, 꽃과 같은 공간

IGNIS [이그니스]

오아시스 공간과 대조되는 아늑하고 프라이빗 한 VIP ROOM

출처 : KTX 매거진

매주 금,토 Lounge OIC 바 공간인 '팔미라'에서는 국내 탑티어 DJ들의 라이브 무대가 펼쳐진다. 보컬과 장르를 대표하는 아티스트들과 함께 하는 라운지OIC 만의 DJ 공연 컨텐츠로, House / Tech House / Techno 음악의 라운지 클럽으로 운영된다.

OIC LIVE 공연은 월 2회 진행되는데, 공연일정은 인스타그램, 카카오톡채널,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공연이 잘 보이는 좌석 역시 네이버예약을 통해 미리 예약이 가능하다. 관리나 운영적인 측면에서 우수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 2023년 5월 공연 일정

- 5월 19일(금), 20일(토)


POINT2.

합리적인 가격의 F&B로 매력도 상승


공간의 분위기에 서비스를 고려하면 럭셔리 호텔에서의 한 끼 식사와 비교해도 손색없지만, 가볍게 맥주 한 잔과 안주를 즐길 손님, 커피 한 잔이나 드링크를 마실 손님, 데이트 코스로 다이닝 세트 메뉴를 주문하고 싶은 손님 등 다양한 카테고리를 수용할 수 있는 가격대의 메뉴 구성을 선보인다.

출처 : 네이버 지도

✔︎렌당을 곁들인 나시짬뿌르 (38,000원)
-쌀밥과 함께 렌당을 비롯한 여러 사이드 디쉬를 곁들여 한 접시에 담아내는 인도네시아 전통 요리이다.

-렌당은 CNN 선정 '세계에서 가장 맛있는 음식 1위'로, 코코넛 밀크와 다양한 향신료를 더해 장시간 조리한다.


✔︎코코넛 치킨, 나초, 맥주 4잔 (42,000원)

-OIC에 다녀가신 분들이라면 한 번 쯤 드셔보았을, OIC의 시그니처 메뉴를 발리 세트에서는 이국적인 플레이팅으로 만나볼 수 있다.

-부드러운 닭다리살만을 골라 달콤한 코코넛 플레이크를 입혀 튀겨내어 더욱 고소하게 즐길 수 있다.

-함께 제공되는 홈메이드 방식의 수제 오렌지마말레이드를 곁들이면 풍미가 더욱 극대화된다.

출처 : 네이버 지도

POINT3.


멤버십 운영으로 차별화된 고객관리


꾸준한 단골 고객을 확보하는 것 만큼 F&B 브랜드 운영에 중요한 것은 없다. Lounge OIC는 멤버스 회원을 별도로 관리하여 케주얼하면서도 솔깃하는 혜택을 제공한다. 매 월 단 하루만 진행하는 '멤버스데이'에는 추가 할인, 무제한 맥주 제공 등의 스페셜 서비스를 지원한다.

광주에 자리잡은 만큼 광주 지역 내 거주민들을 사로잡지 못하면 오래 살아남기 힘들다. 사업주 역시 그를 잘 알고 있기에 멤버스 회원을 놓칠 수 없겠다.

출처 : Loounge OIC 인스타그램


광주를 방문한 여행객이라면 꼭 한 번 찾아가 볼 만한 장소이지 않을까. 전체적인 공간의 컨셉과 프로그램 운영, 제공하는 서비스의 3박자가 상업시설의 정석을 보여준다. 대중이 관심을 가질만한 소재와 인테리어, 시기성과 희소성을 강조한 라이브 세션, 체계적인 예약 시스템. 특색있는 F&B를 오픈할 계획을 가진 창업주라면 탐구해볼 만한 가치가 있는 '핫플'이다.


TIP. Lounge OIC 홈페이지

https://www.loungeoic.com/


매거진의 이전글 강릉으로 워케이션을 떠나볼까요?로컬 공유오피스,파도살롱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