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간기획자의 콘텐츠 브랜딩 스토리
얼마 전 부모님과의 대화에서 부모님 세대의 모순과 설움을 발견했다.
MZ세대인 나는 비교적 자신에 대해 잘 알고, 내가 무엇을 좋아하는지, 어떤 일을 하고 싶은지 고민한다.
하지만 부모님은 자기 자신이 어떤 사람인지, 무엇에 애정을 갖는지, 나라는 사람이 누구인지 '잘 모른다'고 답하신다. 그저 사회와 현실이 흘러가는 대로 살아오신 것일까. 반평생을 살아오신 부모님에게도 '나'는 미지의 수이다. 부모님과 함께 방문하고 싶은 로컬 스팟, 인생도서관을 소개한다.
Info.
서울 마포구 월드컵로8길 61 1F, 지층
월, 수-토 11:30-19:30
화 : 정기휴무
일 12:00-18:00
POINT1.
삶을 조망하는 시간을 선물하는 라이프컨텐츠 아카이브
인생도서관은 자체 연구 개발한 툴킷, 교육프로그램, 서비스 등을 온오프라인으로 제공한다. 누구나 한 권의 책, 자신을 닮은 하나의 브랜드가 되어가는 과정을 함께한다. 인생도서관의 스마트스토어를 보면 브랜드의 지향점을 알 수 있다. 내 삶의 근거를 찾기 위한 욕망질문 책, 일 트랙 미트릭스, 내 인생 정리 조망 미트릭스, 한해정리/새해계획 툴킷세트 등을 선보인다. ‘프로젝트 라이프’시리즈 워크샵북 및 이론 교재 등 출판컨텐츠와 인생인터뷰, 이슈토크 등으로 구성된 자체 팟캐스트등의 미디어 컨텐츠도 창작하고 제공한다.
1층 : 카페/서점/툴킷전시 및 스토어
2층 : 라이프디자인아카데미, 라이프코칭실
프로그램
-스토리 유어라이프 : 공감 대화, 소셜
-디자인 유어라이프 : 성찰, 미래설계, 워크라이프모델링
-콘텐츠 유어라이프 : 컨텐츠 자산만들기, 작가되기
-브랜드 유어라이프 : 셀프 브랜딩하기
POINT2.
온,오프라인의 경계를 버무르는 콘텐츠
인생도서관은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며 복합문화공간, 제품, 코칭 강의, 컨설팅, 교육의 다양한 카테고리를 '라이프스타일'이라는 하나의 키워드로 아우른다. 인생을 (나의 정보, 공간환경, 사람들, 물건과 컨텐츠, 개념환경, 일)의 6가지로 구분화하여 각각에 카테고리에 적합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는 인생성찰을 원하는 일반 고객들을 대상으로 툴킷 체험 및 판매, 사용법 및 활용 미디어 교육활동 및 인생컨텐츠 미디어 아카이빙, 패키징 및 퍼블리싱 서비스를 포함한다. 또한 툴킷 스페셜리스트, 인생성찰 프로그램 진행 전문가 양성 또한 병행한다. 기업들을 위한 팀빌딩 및 워크라이프 크리에이터 교육과정 또한 제공한다.
무엇보다 커뮤니티센터로서의 인생도서관 공간 및 컨텐츠 제휴 활동 그리고 각자의 삶에 대한 통찰과 지혜를 더 적극적으로 교류하기 위한 책되기Be-A-Book, 미디어되기Be-A-Media 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임으로써, ‘연결된 우리’로서 세대간 계층간 소통문제의 해결에 일조하고자 한다.
인생도서관을 통해, 많은 정보와 생각과 감정이 뒤엉켜 있는 ‘나’를 정리하고, 내 안에 축적된 정보와 에너지들을 밖으로 꺼내 조망하고, 내 인생컨텐츠들을 다양한 미디어로 변형하면서 미디어-주체가 되어 삶의 변화 가능성을 체득하고, 결과물들을 서로 교류하면서 각자 주체적 미디어가 되는 문화를 확산하고자 한다.
누구나 한번쯤 나의 인생을 설계해주는 조언자가 있기를 바란다. 인생의 고민을 함께 나누고, 각 선택의 순간에 자신이 진정 원하는바와 자신의 본질에 지혜로운 결정을 내리고자 갈망한다. 삶을 여행하는 길에 인생도서관을 통해 한 스푼의 위로와 위안을 얻을 수 있다면, 그것이 인생도서관의 존재의 가치일 것이다.
본문에 하단의 인생도서관 공식 홈페이지 내용을 인용하였습니다.
ellayeyoung@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