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코끼리의지혜 Mar 18. 2021

2021년 아시아 태평양 3대 베이비부머 산업 동향

아태 지역의 실버 경제 규모 4조 5,600억 달러 예상

    

** 아래 글은 Ageing Asia의 아티클을 번역할 글임 **     


2021년 아시아 태평양의 3대 베이비부머 산업 동향      

아태 지역의 예상 실버 경제 규모 4조 5,600억 달러를 견인하는 베이비부머 비즈니스 동향     


제4회 아시아 태평양 실버 이코노미 비즈니스 기회 보고서 2020년판은 업계 플레이어들에게 기회를 제공하고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실버 경제를 주도할 10대 비즈니스 트렌드를 소개하였다. 이 기사에서는 3가지 비즈니스 트렌드만 소개한다.      




요양 기술 비즈니스 (The Business of Care Technologies)

노인요양기술의 가장 큰 시장은 종사자들의 효율성과 생산성 향상을 지원하는 것이다. 종사자들이 노인요양과 노인들의 사회적 참여를 위해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을 말한다. 코로나19 바이러스와의 전 세계적인 싸움에서 긍정적인 결과 중 하나는 노인 요양 분야에 대한 기술 채택 곡선이 빠르게 가속화 되었다는 것이다.  요양 기술 사업은 크게 네 가지 영역으로 구분된다.


건강한 고령화 비즈니스 (The Business of Healthy Ageing)

독립성, 노년의 존엄성, 이동성 등에 대한 베이비부머들의 욕구가 건강하게 나이 들고 건강하게 오래 살고자 하는 사고방식의 전환을 일으키고 있다. 오늘날 고령인구는 더 오래 더 건강하게 살고 있다. 새로운 고령화 인구 집단인 베이비부머의 수요와 기대는 더 건강한 상태에 있을 수 있고, 더 강하게 나이 들고, 집에서 더 오래 살 수 있게 하는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생기게 하는 다양한 기회를 창출 시킬 것이다.     


노인주거복지공동체 비즈니스 (The Business of Senior Living and Care Communities)

고령 인구통계학은 부동산 부문에 커다란 변화와 기회를 가져다준다. 베이비부머 인구층의 생활수준의 높은 요구가 그들의 라이프스타일과 돌봄에 대한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전문적인 숙박 시설의 개발을 촉진시키기 시작할 것이다. 베이비붐 세대가 자녀와 떨어져 독립성을 유지하기 위한 마인드로 바뀌면서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기회는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날 것이다. 이 영역을 활용하고자 하는 개발자들은 공동체의 개발과 운영 양쪽에 자원을 쏟아 실버 시장에 투자해야 할 것이다.      


링크 https://ageingasia.com/trend/top-5-asia-pacific-baby-boomer-business-trends/


작가의 이전글 80살까지 일해야 할지도 몰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