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엘레브 Jan 10. 2024

GRE 단어장 템플릿 공유


이 단어장에서 중요로 표시된다고 그게 절대적 기준이 아닙니다!
제가 모은 단어장들끼리 비교해 보니 자주 겹친다는 뜻이지
GRE에 반드시 나온다는 뜻이 아님!



이건 제가 예전에 GRE 영단어 공부가 너무너무너무 하기 싫어서 만든 단어장이에요.

게으름이 승리한 케이스~!


단어 외우기 진짜 싫어!!!!!


무료로 배포되는 몇개의 단어장들을 모아 겹치는 단어들을 모았어요. 여러 단어장에서 겹치는 단어들은 아무래도 나올 확률이 높을 것 같고, 그런 단어들 4-500개 외우는게 1500~3000개 단어를 외우는 것보다 효율적이라고 공부를 적게 할 수 생각했거든요.


유튜브에 "혹시 필요하신 분들 있으면 알려주세요~"라고 했는데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요청해 주시고 제가 시간이 없어서 답장이 늦으면 기다리기에 힘드실 거 같아서 이렇게 오픈해버렸습니다~!





간단 사용법


여기저기 인터넷에 돌아다니는 단어장과 무료로 배포되고 있는 단어장까지 총 4개를 모았습니다. 

(온라인 강의나 교재에서 제공받은 유료 단어장은 삭제함)




빈도에 따라 빨/주/노/초/파/남/보 순으로 색상이 변해요. 




저는 빨/주/노 위주로 열심히 외웠고 나머지 컬러는 그냥 자주 들여다봤습니다.,




자신의 단어장 추가하기


제가 모은 무료 단어장들 기준이라 정확도가 떨어질 수 있어요.
반드시 개인적으로 구매한 단어장으로 수정 하세요!

F 열에 본인이 구매하거나 추가하고 싶은 단어장을 추가하세요.




이렇게 K 열에 보면 빈도라고 나와 있는데요.

가끔 단어장에 보면 별표가 있길래 그 별표대로 점수 매겨놓은 거예요. 

이 역시 절대 기준이 아니기에

구매하신 단어장에 따라 수정하시면 됩니다.





다 외운 단어는 이렇게 체크하면 회색으로 변해서 편해요.



고집 센 단어 특별관리

오른쪽 J 열은 위에서 보이듯이 '진짜 안 외워지'는 단어를 체크했어요.

제가 쓸 땐 '더럽게 안 외워짐'이었으나 배포용이라 수정했습니다. :) 

그럼 이렇게 핑크로 하이라이트 되어서 눈에 잘 띄더라고요.

필터로 해당 단어만 뽑아서 외울 때 편합니다.





파이팅! 모두 좋은 결과 나왔으면 좋겠어요!





<단어장 템플릿 복사하기>

매거진의 이전글 전 세계에서 오직 한국인만 한다는 고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