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joseph Im Nov 10. 2020

10원도 없을 때 시작하는 재테크


오늘은 10원 없이 재테크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경제가 위기가 와서 집값이 15억원에서 13억원으로 떨어졌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과연 여러분은 집을 사실 수 있습니까? 


사람은 가끔식 어떤 자산이 올라갈 것인지, 떨어질 것인지가 보일 때가 있습니다. 나만의 생각이겠지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그 후에 자신의 생각이 맞아떨어지는 것을 볼때 가슴을 칩니다. IMF때 아파트를 비롯한 많은 자산의 가치가 크게 떨어져서 몇 년 후에 다시 크게 회복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때 내가 강남에 아파트를 한 채 샀으면 지금쯤 부자가 되었을텐데..."


사람들은 이런 식으로 후회를 반복하면서 살아가고 있습니다. 재테크 공부를 아무리 열심히 하더라도 수중에 돈이 10원도 없으면 "그림의 떡"이 됩니다. 


10원도 없을 때 시작하는 재테크를 앞으로 시리즈로 해서 책으로 나올 수 있을 때 까지 조금 집중적으로 기록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는 오프라인 책은 몇 권 정도 발행했고, 베스트셀러가 안 되어서 강의용 자료 정도로 활용하고 있지만(대부분은 온라인 상에서는 어느 정도 인기는 있습니다^^), 향후에는 오프라인 책자로도 계속 출판하고 홍보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오늘 알려드릴 중요한 키워드는 "인적 자원"에 대한 것이 그 어느때보다도 중요해졌다는 것입니다. 제가 영상과 글의 차이와 표현 방법에 대해서 고민하기 위하여 계속해서 글과 영상을 혼용하고 있는데, 저의 영상도 한번쯤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영상적 표현방법과 글쓰기의 표현 방법에 대한 개념이 잡히면 나중에는 그 부분에 대한 것도 책으로 공유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https://youtu.be/YQQWqyqPzDg

작가의 이전글 노후준비의 패턴은 바뀌어야 한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