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엘샤랄라 Feb 08. 2024

타자의 정의가 아닌 내가 정의한 성공을 의식하는 순간,

영사백 Day_07

Success comes to those who

become success conscious.


성공은 성공을 의식하는 자들에게

찾아온다.

-Think and Grow-



우선 내가 정의하는 성공은

무엇인지 스스로 알고 있어야 합니다.

저에게 있어서 성공은 

대단히 대단해지고 싶은

그런 성공은 아닙니다. 


10대 때, 20대 때 저는 뭔가 대단한

것을 쫓아가며 부지런히 달려갔고,

그 대단한 것이 성공이라 생각했기에

그곳에 도달하지 못하는 제 자신이 

한없이 부족한 존재라 생각했습니다. 

아이를 낳고 나서도 항상 뭔가

부족하다는 생각은 여전했지요. 


하지만 그러한 생각이 마흔을 넘기면서

새로운 전환점을 맞이합니다. 

각자가 정의하는 성공에 따라 

성공의 의미가 달라질 수 있겠구나, 

나만의 방식으로 다시 성공을 정의하고 

나아가 보자 라고요.


나에게는 사랑하는 가족이 있고,

내가 열정을 품는 일이 있고,

이루고 싶은 꿈이 있으며

놓치고 싶지 않은 인생이 있습니다.

날마다 그 목표를 위해 일어나고 

아주 작은 것부터 최선을 다해 성취합니다. 

그렇게 저는 언제나 저만의 성공을 의식합니다.


내가 정의한 성공을 의식하게 된 순간,

저는 기록을 남기기 시작했고

스스로에게 자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의식한다는 것은 나를 결코 부담스럽게 

하는 것이 아니었습니다. 

의식한다는 것은 곧 열심히 해보겠다는

결의의 표현입니다.


가보고자 결심한 그 일과 목표를

의식한다는 것은 내가 마음을 쏟겠다는 뜻이지요.

점점 더 정교하게 다듬어 나갑니다.

마음을 쏟으니, 내가 정의한 성공에 더

가까워지는 것은 당연한 일입니다. 


내가 이루고자 하는 시간, 경제, 경험, 관계의 

자유를 의식하기 시작하자

내 삶의 선택 또한 의식하는 방향대로

선택을 하기 시작했고, 

의식하는 방향대로 하나씩 이루어지기 

시작했습니다. 


당장의 필요하지 않은 물건들로

집안을 채우지 않습니다. 

일의 우선순위를 통해 시간을 

효율적으로 배분합니다.

소중한 사람들을 위해 

힘이 되는 마음과 말을 나눕니다.

함께하는 이 순간이 모두 경험으로 남기에

마음을 다하고자 합니다.


'성공을 의식한다'는 것은 결코 거창하며

부담스러운 일이 아니었습니다. 

드라마 속 성공이 아닌, 나만의 성공 드라마를

써야 겠다고 다짐했습니다.

크기가 아닌 마음으로 

타자의 정의가 아닌 나의 정의로

성공을 의식하는 순간

당신의 삶은 이미 성공한 인생이며, 

또한 성공하는 인생으로 나아가고 있습니다.

작가의 이전글 사람들이 'No'라고 한 뒤에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