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일상기록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엘사 Jun 07. 2019

우리집 피츄의 놀이

100일 글쓰기

현충일 하루 동안 피츄와 함께 지냈다. 하루 내내 잠을 자지만, 그래도 부족한지 내 옆에서 고롱고롱 거린다. 피츄는 호기심이 많은 고양이이고, 이제 만 1살이 된지 얼마 되지 않았다. 이 맘때쯤 우리집에 왔는데, 그 때부터 똥고발랄한 성격은 크게 변하지 않았다. 낯을 가리지 않지만 겁은 많아서 새로운 무엇인가를 보았을 때, 종종 앞발로 조심조심 다가가다 세게 한 번 친다. 그럴거면 왜 그렇게 조심했는 지 모르겠다.


피츄는 호기심 많은 고양이다.


좋아하는 것, 나무상자 안 탁구공


작년 한 해동안 쓴 삼만원 중 가장 뿌듯한 장난감이다. 놀이를 좋아하는 피츄에게, 집사들이 없을 때도 혹은 잠을 잘 때도 잘 놀 수 있는 틱톡박스. 게임중독냥이라서 앞발 모두 넣어서 안에 있는 주황색 탁구공을 튕겨본다. 몇몇 개 구멍보다 작은 물건들을 넣어두었다. 탁구공은 정말 애를 써도 구멍에 비해 커서 결코 빠져나오지 못하지만 다른 물건들은 하다보면 박스 바깥으로 나온다. 그걸 즐길 수 있게 했다. 새벽 시간에도 종종 탁구공 소리가 울려퍼지곤 한다.


좋아하는 것, 종이봉투


종이봉투에서 나는 그 특유의 냄새가 신기한지 새로 집으로 온 봉투가 있다면 그 안에 들어가 숨숨집 놀이를 한다. 아니면 깔고 앉기도 했다. 근래에는 폭신한 곳에 앉거나 눕는 편이지만 조금 더 어렸을 때는 바닥이 반드시 딱딱해야만 자리를 잡았다. 그 중 하나의 옵션이 종이봉투 위였다.


고양이 아니랄까봐 박스 안 착실히 들어갔다 .

더 어릴때는 앞뒤를 튼 휴지박스에도 들어가곤 했다. 어린시절 냥초딩은 그저 뭐라도 장난감이 된다.


좋아하는 것, 발레바

여름에 와선인지 죽부인처럼 발레바를 꼭 안는 경우가 많았다. 더운 날 안고 있으면 꽤 시원하다. 나는 기걸 산지 오래되었어도 피츄가 안기 전에는 이러한 상상을 하지 못했다.


좋아하는 것, 축구공놀이


어린 시절에는 1분동안 쉬지 않고 움직였다. 뭐 그리 대단할 게 없는 야광봉도, 그저 반짝이가 박혀있는 플라스틱 막대기 인데도 치고 놀고 그걸 붙박이장 밑에 밀어넣고 애써 앞발로 빼보려고 노력했다. 그 때는 지금보다 다리가 짧아서 그게 쉽지 않았다. 애써 해보아도 그게 잘 될리 없다. 한 번은 안타까워서 그걸 내가 빼서 건네 주었다. 그게 너무 인상이 강했던 걸까. 무엇이든 가지고 놀다가 방석이나 쿠션 밑으로 넣어버리고 나면 나를 보며 '냐앙' 하고 울었다. 표정은 '그게 어디갔어?' 라는 것 같지만 내심 '찾아줘' 로 읽혀서 함께 찾아주곤 했다. 대부분 어딘가 밑에 끼어있어서 보이지 않게 된 상황이 많다. 다시 주면 또 그걸 신나게 축구하듯 가지고 논다.










요새는 그런 요청이 많이 줄었다. 학습이 된 것인지 어디 끼어있는 건 집요하게 자신의 앞발로 꺼낸다. 요즘엔 장족의 발전으로 장난감 통 안에서 직접 발굴해서 빼오기도 한다. 사람이든 고양이든 성장이라는 것이 무섭다.



매거진의 이전글 사진이 담아주는 기억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