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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엘슈가 Mar 18. 2022

<감성 콘텐츠>가 오늘 출간되었습니다!

안녕하세요 엘슈가입니다.
3월 18일 오늘 오랜 기간 준비해온 책 <감성 콘텐츠>가 정식 출간되었습니다.
브런치에 사전 연재했던 <1인 기업 감성으로 롱런하는 법>을 애정으로 구독해주셨던 많은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저는 출간 비하인드 스토리로 오겠습니다. 콘텐츠에는 전문성이 있지만, 출간은 처음인 저자가 원하는 출판사와 출간 계약한 스토리와 디데이에 맞춰 출간 할 수 있었던 비하인드 스토리도 많이 기대해주세요!


아래는 <감성 콘텐츠>  소개 내용입니다!

퍼블리온 출판사에서 작성해 주셨습니다.


사람을 끌어당기는 콘텐츠 만들기의 모든 


인스타그램/블로그/유튜브/틱톡/카카오뷰/스마트스토어 등에서 감성 콘텐츠로 홍보· 마케팅하는 실전 팁
 퍼스널 브랜드로 롱런하는 법 공개!


감성 콘텐츠로 워라블 지키며 성과를 낸 인디 워커의 지속 성장 비밀!
회사에 다닐 줄만 알았지 사업은 ‘1도 몰랐던’ 워킹맘이 자본 없이 온라인 비즈니스, 콘텐츠 영역에서 사업을 시작해 10년 동안 수익을 내며 N잡러형 1인 기업가로 롱런할 수 있었던 비결은 무엇일까? ‘좋아요’를 누르게 만드는 감성 비주얼, 3초 만에 사람을 끌어당기는 콘텐츠, 플레이를 누르게 만든 것 은 다름 아닌 감성 콘텐츠이다. 10여 년간 9,000여 개의 콘텐츠를 생산한 저자 엘슈가가 콘텐츠에 나 만의 감성을 담는 법, 퍼스널 브랜드로 롱런하는 법을 담은 『감성 콘텐츠』를 출간했다.


 이 책에서 저자는 남다른 콘텐츠 기획력과 수익을 내는 감성 콘셉팅 방법을 공개한다. 감성 콘텐츠로 신뢰를 구축하는 법, 남들과 다른 온리원(only one)이 되는 법, 자본 없이 창업이 가능한 감성 자본 활 용법, 찐팬 1,000명을 만드는 감성 마케팅 핵심 노하우, 퍼스널 브랜드 만들기 등을 비롯해 지속적으로 콘텐츠 생산하는 데 필요한 실전 팁을 소개한다.


감성 콘텐츠 생산과 홍보·마케팅법을 내 것으로 만들면 출퇴근 4시간 삶에서 벗어나 좋아하는 일을 하며 나만의 사업을 운영할 수 있게 될 것이다.


메타버스 시대, 끌리고 팔리게 하는 감성 콘텐츠의 비밀

수많은 콘텐츠 중에서 ‘나를’ 선택하게 만드는 노하우


유튜브, 인스타그램, 틱톡 등에서 어떻게 기회를 만들 수 있을까? 후발주자로 시작해 시장을 개척할 방 법은 없을까? 메타버스 시대 사람들의 시선을 끌려면 감성 콘텐츠가 필요하다고 저자는 말한다. 감성 콘텐츠를 활용하면 온라인 세상에서 나만의 브랜드를 만들고 수익을 낼 수 있다는 것이다. 콘텐츠에 ‘나다움’을 담은 감성 콘텐츠가 시장에서 이기는 무기가 되는 것이다.


콘텐츠 분야에서 새로운 기회를 찾고 싶은 이들을 위해 이 책에서는 감성 콘텐츠를 생산하고 활용하 는 법을 ‘결단-시작-궤도-확장-롱런’ 5장으로 정리해 제시한다. 각 단계마다 콘텐츠 생산·운영·마케 팅하는 전략을 배울 수 있을 것이다. 사회초년생, 직장인, 자영업자, 프리랜서를 위한 콘텐츠 공략집!


책속 문장 살펴보기


메타버스에도 필요한 것, 감성

메타버스라는 가상공간에 아바타라는 또 하나의 내가 살아 숨 쉰다. 이렇듯 현실세계, 온라인 세계, 가 상세계 등 다양한 층계(레이어)에서 다양한 자아를 가진 사람들과 살아가는 시대에 남들과 다른 유일 무이한 존재가 되기 위해 나만의 감성을 콘텐츠에 담는 것은 플러스알파를 넘어 필수 조건이라 할 수 있다. 조금 느려 보여도 정석대로 가는 것이 빠른 길이라고 생각했다. 하루에도 수많은 1인 기업이 생기 고 없어지는 온라인 비즈니스 세계에서 나만의 무기로 선택한 ‘감성 콘텐츠’로 10여 년째 사라지지 않 고 성과를 내며 성장해올 수 있었다. (38 ~ 39p)


감성 콘텐츠의 핵심, ‘나다움’

수많은 콘텐츠 중에서 내 것을 선택하는 결정적인 이유는 무엇일까? 하루에도 수없이 많은 콘텐츠들 이 만들어지고 있는데, 내 콘텐츠에 ‘좋아요’를 누르고 ‘댓글’을 달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사람들 은 자신과 비슷한 대상에 관심을 보이고 호감을 느낀다. 그렇기에 ‘공감’ 요소는 사람들이 내 콘텐츠에 관심을 갖게 만드는 매우 중요한 요인 중 하나다. 다양한 콘텐츠 사례들을 접하다 보면 내 취향을 살려 서 ‘나다움’을 강조한 스토리가 훨씬 인상적인 경우가 많다. 공감도 중요하지만 결국 사람들이 내 콘텐 츠를 선택하게 만드는 결정적 요인은 다른 사람들은 갖지 못한 ‘나다움’이다. (42 ~ 44p)


멀티 콘텐츠 생산 원리

우리가 아는 일반적인 콘텐츠 생산 방식이다. 하나의 활동 후 하나의 콘텐츠를 생산하고 업로드하는 것, 한마디로 ‘원-두잉 원-콘텐츠(One-doing, One-contents)’이다. 하나의 두잉, 즉 활동으로 하나의 콘텐츠를 생산하는 것에 그치지 말고 이것을 멀티유즈(multi-use)로 확대해보자. 매장을 방문해서 사진, 영상 등 소스를 확보하고 블로그에 올리는 일을 처리한다고 하자. 가능하면 하루에 1건이 아니라 한 번에 여러 건 을 처리하는 것이 매번 준비하고 나가는 것보다 훨씬 효율적이다. 짧은 시간에 다양한 리소스를 확보해 서 더 많은 콘텐츠를 생산하고 운영하는 것, 바로 N배 효과를 얻는 멀티 콘텐츠 생산법의 핵심이다. 하나 의 두잉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만들고 다양한 플랫폼에 업로드하여 다양한 타깃과 기회를 만나는 원-두 잉 멀티-콘텐츠(One-doing, Multi-contents)로 힘은 덜 들이면서 콘텐츠 양을 늘릴 수 있다. (83 ~ 84p)


자발적인 구독자가 늘어나는 경우

일상 콘텐츠에도 나만의 감성을 넣어보자. 매일 조금씩 꾸준히 노력하는 것들을 콘텐츠로 발행하는  이다. ‘하루   습관 실천 챌린지 참여한 적이 있다. 실천하기 어려운 습관을 정해서 인증하는  로젝트였다. 나는 ‘  문장 필사 정하고 필사한 문장을 콘텐츠로 만들어 꾸준히 공유했다.


자신의 SNS 공유하고 싶다는 사람들, 저장하고 싶다는 사람들이 많아 생각보다  호응을 얻었다. 이처럼 일상에서 노력한 것들을 콘텐츠로 만들어서 주기적으로 발행하면  전문성을 자연스럽게 전달하고 신뢰를 얻을  있다.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여 당신이 하고자 하는 일에 참여하고 싶게 만들 것이다.  나아가 사람들은 당신의 계정을 구독할 것이다. (134 ~ 135p)


퍼스널 브랜딩의 진짜 효과

감성 콘텐츠를 통해 관계를 맺고 팬이 생기면 내가 하는 일을 좋은 시선으로 봐주고, 나와 함께하길 원하며, 내가 하는 일에 시간과 돈을 지불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점점  늘어난다. 이들은 조금 비싸더 라도 자신이 좋아하는 사람이나 브랜드의 제품을 구매하고 싶어 한다. 스스로 입소문을 내주며 작은 실수는 너그럽게 넘어가는 경향을 보이기도 한다. 결과적으로 홍보 마케팅 비용이 줄어드는 효과가  . 비용으로 나가는 수익이 아닌 진짜 수익이 발생하는 것이다.


감성 콘텐츠로 나만의 스토리를 전달 하면  잘하는 사람,  인기 많은 사람,  많이 버는 사람보다 ‘온리원으로 각인된다. 누군가를 좋아 하는 , 누군가와 공감을 나누는 것은 경쟁이나 우위가 없기 때문이다. 결과적으로 내가 브랜드가   효과를 준다. (221p)


감사합니다!


<감성 콘텐츠> 온라인 교보에서 구매하기

https://url.kr/76rbt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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