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엘슈가입니다.
3월 18일 오늘 오랜 기간 준비해온 책 <감성 콘텐츠>가 정식 출간되었습니다.
브런치에 사전 연재했던 <1인 기업 감성으로 롱런하는 법>을 애정으로 구독해주셨던 많은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저는 출간 비하인드 스토리로 오겠습니다. 콘텐츠에는 전문성이 있지만, 출간은 처음인 저자가 원하는 출판사와 출간 계약한 스토리와 디데이에 맞춰 출간 할 수 있었던 비하인드 스토리도 많이 기대해주세요!
아래는 <감성 콘텐츠> 책 소개 내용입니다!
퍼블리온 출판사에서 작성해 주셨습니다.
인스타그램/블로그/유튜브/틱톡/카카오뷰/스마트스토어 등에서 감성 콘텐츠로 홍보· 마케팅하는 실전 팁
퍼스널 브랜드로 롱런하는 법 공개!
감성 콘텐츠로 워라블 지키며 성과를 낸 인디 워커의 지속 성장 비밀!
회사에 다닐 줄만 알았지 사업은 ‘1도 몰랐던’ 워킹맘이 자본 없이 온라인 비즈니스, 콘텐츠 영역에서 사업을 시작해 10년 동안 수익을 내며 N잡러형 1인 기업가로 롱런할 수 있었던 비결은 무엇일까? ‘좋아요’를 누르게 만드는 감성 비주얼, 3초 만에 사람을 끌어당기는 콘텐츠, 플레이를 누르게 만든 것 은 다름 아닌 감성 콘텐츠이다. 10여 년간 9,000여 개의 콘텐츠를 생산한 저자 엘슈가가 콘텐츠에 나 만의 감성을 담는 법, 퍼스널 브랜드로 롱런하는 법을 담은 『감성 콘텐츠』를 출간했다.
이 책에서 저자는 남다른 콘텐츠 기획력과 수익을 내는 감성 콘셉팅 방법을 공개한다. 감성 콘텐츠로 신뢰를 구축하는 법, 남들과 다른 온리원(only one)이 되는 법, 자본 없이 창업이 가능한 감성 자본 활 용법, 찐팬 1,000명을 만드는 감성 마케팅 핵심 노하우, 퍼스널 브랜드 만들기 등을 비롯해 지속적으로 콘텐츠 생산하는 데 필요한 실전 팁을 소개한다.
감성 콘텐츠 생산과 홍보·마케팅법을 내 것으로 만들면 출퇴근 4시간 삶에서 벗어나 좋아하는 일을 하며 나만의 사업을 운영할 수 있게 될 것이다.
유튜브, 인스타그램, 틱톡 등에서 어떻게 기회를 만들 수 있을까? 후발주자로 시작해 시장을 개척할 방 법은 없을까? 메타버스 시대 사람들의 시선을 끌려면 감성 콘텐츠가 필요하다고 저자는 말한다. 감성 콘텐츠를 활용하면 온라인 세상에서 나만의 브랜드를 만들고 수익을 낼 수 있다는 것이다. 콘텐츠에 ‘나다움’을 담은 감성 콘텐츠가 시장에서 이기는 무기가 되는 것이다.
콘텐츠 분야에서 새로운 기회를 찾고 싶은 이들을 위해 이 책에서는 감성 콘텐츠를 생산하고 활용하 는 법을 ‘결단-시작-궤도-확장-롱런’ 5장으로 정리해 제시한다. 각 단계마다 콘텐츠 생산·운영·마케 팅하는 전략을 배울 수 있을 것이다. 사회초년생, 직장인, 자영업자, 프리랜서를 위한 콘텐츠 공략집!
메타버스라는 가상공간에 아바타라는 또 하나의 내가 살아 숨 쉰다. 이렇듯 현실세계, 온라인 세계, 가 상세계 등 다양한 층계(레이어)에서 다양한 자아를 가진 사람들과 살아가는 시대에 남들과 다른 유일 무이한 존재가 되기 위해 나만의 감성을 콘텐츠에 담는 것은 플러스알파를 넘어 필수 조건이라 할 수 있다. 조금 느려 보여도 정석대로 가는 것이 빠른 길이라고 생각했다. 하루에도 수많은 1인 기업이 생기 고 없어지는 온라인 비즈니스 세계에서 나만의 무기로 선택한 ‘감성 콘텐츠’로 10여 년째 사라지지 않 고 성과를 내며 성장해올 수 있었다. (38 ~ 39p)
수많은 콘텐츠 중에서 내 것을 선택하는 결정적인 이유는 무엇일까? 하루에도 수없이 많은 콘텐츠들 이 만들어지고 있는데, 내 콘텐츠에 ‘좋아요’를 누르고 ‘댓글’을 달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사람들 은 자신과 비슷한 대상에 관심을 보이고 호감을 느낀다. 그렇기에 ‘공감’ 요소는 사람들이 내 콘텐츠에 관심을 갖게 만드는 매우 중요한 요인 중 하나다. 다양한 콘텐츠 사례들을 접하다 보면 내 취향을 살려 서 ‘나다움’을 강조한 스토리가 훨씬 인상적인 경우가 많다. 공감도 중요하지만 결국 사람들이 내 콘텐 츠를 선택하게 만드는 결정적 요인은 다른 사람들은 갖지 못한 ‘나다움’이다. (42 ~ 44p)
우리가 아는 일반적인 콘텐츠 생산 방식이다. 하나의 활동 후 하나의 콘텐츠를 생산하고 업로드하는 것, 한마디로 ‘원-두잉 원-콘텐츠(One-doing, One-contents)’이다. 하나의 두잉, 즉 활동으로 하나의 콘텐츠를 생산하는 것에 그치지 말고 이것을 멀티유즈(multi-use)로 확대해보자. 매장을 방문해서 사진, 영상 등 소스를 확보하고 블로그에 올리는 일을 처리한다고 하자. 가능하면 하루에 1건이 아니라 한 번에 여러 건 을 처리하는 것이 매번 준비하고 나가는 것보다 훨씬 효율적이다. 짧은 시간에 다양한 리소스를 확보해 서 더 많은 콘텐츠를 생산하고 운영하는 것, 바로 N배 효과를 얻는 멀티 콘텐츠 생산법의 핵심이다. 하나 의 두잉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만들고 다양한 플랫폼에 업로드하여 다양한 타깃과 기회를 만나는 원-두 잉 멀티-콘텐츠(One-doing, Multi-contents)로 힘은 덜 들이면서 콘텐츠 양을 늘릴 수 있다. (83 ~ 84p)
일상 콘텐츠에도 나만의 감성을 넣어보자. 매일 조금씩 꾸준히 노력하는 것들을 콘텐츠로 발행하는 것 이다. ‘하루 한 개 습관 실천 챌린지’에 참여한 적이 있다. 실천하기 어려운 습관을 정해서 인증하는 프 로젝트였다. 나는 ‘책 속 문장 필사’로 정하고 필사한 문장을 콘텐츠로 만들어 꾸준히 공유했다.
자신의 SNS에 공유하고 싶다는 사람들, 저장하고 싶다는 사람들이 많아 생각보다 큰 호응을 얻었다. 이처럼 일상에서 노력한 것들을 콘텐츠로 만들어서 주기적으로 발행하면 내 전문성을 자연스럽게 전달하고 신뢰를 얻을 수 있다.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여 당신이 하고자 하는 일에 참여하고 싶게 만들 것이다. 더 나아가 사람들은 당신의 계정을 구독할 것이다. (134 ~ 135p)
감성 콘텐츠를 통해 관계를 맺고 팬이 생기면 내가 하는 일을 좋은 시선으로 봐주고, 나와 함께하길 원하며, 내가 하는 일에 시간과 돈을 지불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점점 더 늘어난다. 이들은 조금 비싸더 라도 자신이 좋아하는 사람이나 브랜드의 제품을 구매하고 싶어 한다. 스스로 입소문을 내주며 작은 실수는 너그럽게 넘어가는 경향을 보이기도 한다. 결과적으로 홍보 마케팅 비용이 줄어드는 효과가 있 다. 비용으로 나가는 수익이 아닌 진짜 수익이 발생하는 것이다.
감성 콘텐츠로 나만의 스토리를 전달 하면 더 잘하는 사람, 더 인기 많은 사람, 더 많이 버는 사람보다 ‘온리원’으로 각인된다. 누군가를 좋아 하는 것, 누군가와 공감을 나누는 것은 경쟁이나 우위가 없기 때문이다. 결과적으로 내가 브랜드가 되 는 효과를 준다. (221p)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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