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1939 청년을 위한 특별한 적금 상품 3가지 추천

by 엠포스

초저금리 시대인 요즘, 전 연령대에서 재테크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특히 사회 초년생 시기에는 갑자기 큰 단위의 소득이 생기게 된 반면 지출은 그다지 많지 않아 목돈을 모으기에 딱 좋은 시기이다. 오늘 컨텐츠에서는 첫 목돈 마련 적금이 고민인 사회 초년생에게 추천해 주고 싶은 적금 상품 3가지를 소개하고자 한다. 적금에 가입하면 바우처까지 받을 수 있는 흔치 않은 이벤트부터 최대 3.5%의 금리 높은 적금까지! 오직 1939 청년들만 가입할 수 있는 적금 상품들, 어떤 것이 있을까?



첫 적금 만들고 금융바우처 1만 원 받자!

우리 미래드림 바우처Ⅱ


가입 가능 연령 : 만 19세~ 만 29세

청년적금추천_1_1.jpg


우리미래드림 바우처는 우리은행에서 진행하고 있는 바우처 지급 이벤트로 연령에 따라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 3가지가 있다. 그중 20대 청년 대상으로 적립식 상품 첫 비대면 가입 시 1만 원 상당의 금융 쿠폰을 제공하는’ 우리미래드림바우처Ⅱ’를 살펴보고자 한다.


가입을 위해서는 우리은행 인터넷뱅킹 또는 모바일뱅킹 앱 ‘우리 won뱅킹’을 통해 오픈뱅킹 가입이 필요하다.(기가입자 포함) 이후 이벤트 대상인 적립식 상품 가입 및 자동이체를 등록하면 금융바우처를 제공받을 수 있다. 대상 상품은 주택청약종합저축, 청년 우대형 주택청약종합저축, 스무살우리적금(도전형/절약형), 우리WON모아적금까지 총 5가지로 20대 청년들이 선호할만한 금융 상품들이니 적금 상품을 고민 중이었다면 목돈 마련 적금에 가입하면서 바우처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놓치지 않길 바란다. 자세한 내용은 우리은행 홈페이지 또는 우리은행 공식 앱인 우리 WON뱅킹에서 ‘미래드림 바우처’를 검색하여 확인해 보자 :)


청년적금추천_1_2.PNG




신입사원들에게는 특별금리까지!

KEB하나은행 급여하나월복리적금


가입 가능 연령 : 만 35세 이하

청년적금추천_2_1.jpg


KEB 하나은행의 ‘급여하나 월복리 적금’이란 하나은행의 통장으로 급여를 이체받는 분들에게 우대금리 혜택을 부여하는 상품으로, 만 35세 이하이자 신규 입사자로 확인된 경우 최대 연 3.4%까지 월 복리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상품이다. 가입 기간은 1년부터 최대 3년 이내에서 선택 가능하며 가입 금액은 1만 원 이상부터 최대 300만 원까지 적립 가능하다. 만기 해지 시에는 월복리로 계산된 이자를 받을 수 있지만 중도 해지 또는 만기 일자를 지났을 때는 단리로 이자 계산을 하니 이점은 주의해야 한다. 자세한 내용은 KEB하나은행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청년적금추천_2_2.PNG




나의 회사가 과학기술인공제회에 가입되어있다면?

과학기술인으뜸적금


가입 가능 연령 : 만 39세 이하

청년적금추천_3_1_굿.jpg


과학기술인공제회는 중소·중견기업 과학기술인들을 지원하기 위해 최대 연 복리 3.2%의 정기적금상품인 과학기술인으뜸적금의 가입 기준을 대폭 완화하고, 청년과학기술인에게는 우대금리 (+0.3%) 혜택을 제공한다. 먼저 가입 조건으로는 지금 내가 다니고 있는 회사가 과학기술 공제회 가입대상이어야 한다. [과학기술인으뜸적금 홈페이지]에서 우리 회사 검색 기능을 통해 확인해 볼 수 있다! 혹시 회사가 과학기술인공제회 회원기관이 아니더라도 일반회원 가입대상 조건에 해당된다면, 일반으로도 가입 가능하다고 하니 자세한 가입 대상은 과학기술인으뜸적금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해보자!


청년적금추천_3_2.PNG




여기까지 사회 초년생 청년들이 살펴보면 좋을 적금 상품 3가지를 소개했다. 급여통장을 어떤 은행 및 금융 상품으로 만드냐부터가 재테크의 시작! 오늘 소개한 적금 상품 외에도 정부가 청년을 위해 제공하는 목돈 마련 적금들도 많이 있으니 같이 살펴보기 바란다.



》월간 뉴스레터 [엠포스 태그뉴스] 구독하기


keywo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