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엠포스 Jun 03. 2021

1939 청년을 위한 특별한 적금 상품 3가지 추천

초저금리 시대인 요즘, 전 연령대에서 재테크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특히 사회 초년생 시기에는 갑자기 큰 단위의 소득이 생기게 된 반면 지출은 그다지 많지 않아 목돈을 모으기에 딱 좋은 시기이다. 오늘 컨텐츠에서는 첫 목돈 마련 적금이 고민인 사회 초년생에게 추천해 주고 싶은 적금 상품 3가지를 소개하고자 한다. 적금에 가입하면 바우처까지 받을 수 있는 흔치 않은 이벤트부터 최대 3.5%의 금리 높은 적금까지! 오직 1939 청년들만 가입할 수 있는 적금 상품들, 어떤 것이 있을까?

 


첫 적금 만들고 금융바우처 1만 원 받자! 

우리 미래드림 바우처Ⅱ


가입 가능 연령 : 만 19세~ 만 29세


우리미래드림 바우처는 우리은행에서 진행하고 있는 바우처 지급 이벤트로 연령에 따라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 3가지가 있다. 그중 20대 청년 대상으로 적립식 상품 첫 비대면 가입 시 1만 원 상당의 금융 쿠폰을 제공하는’ 우리미래드림바우처Ⅱ’를 살펴보고자 한다.


가입을 위해서는 우리은행 인터넷뱅킹 또는 모바일뱅킹 앱 ‘우리 won뱅킹’을 통해 오픈뱅킹 가입이 필요하다.(기가입자 포함) 이후 이벤트 대상인 적립식 상품 가입 및 자동이체를 등록하면 금융바우처를 제공받을 수 있다. 대상 상품은 주택청약종합저축, 청년 우대형 주택청약종합저축, 스무살우리적금(도전형/절약형), 우리WON모아적금까지 총 5가지로 20대 청년들이 선호할만한 금융 상품들이니 적금 상품을 고민 중이었다면 목돈 마련 적금에 가입하면서 바우처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놓치지 않길 바란다. 자세한 내용은 우리은행 홈페이지 또는 우리은행 공식 앱인 우리 WON뱅킹에서 ‘미래드림 바우처’를 검색하여 확인해 보자 :)





신입사원들에게는 특별금리까지!

KEB하나은행 급여하나월복리적금


가입 가능 연령 : 만 35세 이하


KEB 하나은행의 ‘급여하나 월복리 적금’이란 하나은행의 통장으로 급여를 이체받는 분들에게 우대금리 혜택을 부여하는 상품으로, 만 35세 이하이자 신규 입사자로 확인된 경우 최대 연 3.4%까지 월 복리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상품이다. 가입 기간은 1년부터 최대 3년 이내에서 선택 가능하며 가입 금액은 1만 원 이상부터 최대 300만 원까지 적립 가능하다. 만기 해지 시에는 월복리로 계산된 이자를 받을 수 있지만 중도 해지 또는 만기 일자를 지났을 때는 단리로 이자 계산을 하니 이점은 주의해야 한다. 자세한 내용은 KEB하나은행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나의 회사가 과학기술인공제회에 가입되어있다면? 

과학기술인으뜸적금


가입 가능 연령 : 만 39세 이하


과학기술인공제회는 중소·중견기업 과학기술인들을 지원하기 위해 최대 연 복리 3.2%의 정기적금상품인 과학기술인으뜸적금의 가입 기준을 대폭 완화하고, 청년과학기술인에게는 우대금리 (+0.3%) 혜택을 제공한다. 먼저 가입 조건으로는 지금 내가 다니고 있는 회사가 과학기술 공제회 가입대상이어야 한다. [과학기술인으뜸적금 홈페이지]에서 우리 회사 검색 기능을 통해 확인해 볼 수 있다! 혹시 회사가 과학기술인공제회 회원기관이 아니더라도 일반회원 가입대상 조건에 해당된다면, 일반으로도 가입 가능하다고 하니 자세한 가입 대상은 과학기술인으뜸적금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해보자!





여기까지 사회 초년생 청년들이 살펴보면 좋을 적금 상품 3가지를 소개했다. 급여통장을 어떤 은행 및 금융 상품으로 만드냐부터가 재테크의 시작! 오늘 소개한 적금 상품 외에도 정부가 청년을 위해 제공하는 목돈 마련 적금들도 많이 있으니 같이 살펴보기 바란다.



》월간 뉴스레터 [엠포스 태그뉴스] 구독하기


매거진의 이전글 사회초년생 한 달 생활비 전격 분석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