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로 인해 여름휴가를 국내로 떠나는 분들이 급격히 많아졌다. 국내여행에서는 국내선 비행기, 차량 렌트 등 다양한 이동 방법이 있지만 많은 분들이 편하고 빠른 KTX를 선호한다. 오늘 컨텐츠에서는 여름 휴가철을 맞이해서 다양한 KTX 할인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한다. 지난 [KTX 할인 꿀팁 1편]을 통해 내일로, 4인 동반석, 청소년 드림, 힘내라 청춘, 다자녀 행복, 맘 편한 KTX 등 다양한 할인 혜택을 소개한 적이 있다. 이러한 할인 혜택 외에도 승차권 할인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이 또! 있다. 각종 카드, 마일리지로 승차권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도록 함께 알아보자.
첫 번째로 소개할 할인 방법은 마일리지 적립이다.
KTX 이용 시 열차를 이용한 다음 날 결제 금액의 5%가 기본 마일리지로 적립이 된다. 적립 금액은 실제 지불한 승차권 결제 금액을 기준으로 적립된다. 적립된 마일리지는 승차권을 구입할 때 사용 가능하며 공급대가(공급가액+VAT)를 기준으로 차감된다. 적립된 마일리지의 유효기간은 5년(적립 월 기준)이다.
+ 코레일에서 ‘더블 적립 열차’로 지정한 열차는 추가로 5%가 적립(결제 금액의 총 10%)이 되며 이는 홈페이지 및 코레일 톡 앱에서만 구매 가능하다. 이외에도 선불형 교통카드 Rail+(레일 플러스)로 승차권을 결제하는 경우 1% 보너스 적립도 제공되어 최대 11%가 적립된다.
두 번째로 소개할 할인 방법은 N 카드다. 기본 15%에서 최대 40%까지 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KTX를 장기적으로 사용하시는 분들이 꼭 알아야 하는 할인 혜택이다. N 카드 구매 시, 유효기간 내에 주중, 주말 구분 없이 열차 출발 전까지 할인 승차권을 구매하여 이용할 수 있다. 유효기간은 2개월 또는 3개월이며 카드는 코레일 톡 앱에서 구입 가능하다.
세 번째는 신용카드로 할인을 받는 방법이다. 코레일에서 발급받는 카드 외에 신용카드를 사용하며 할인을 받고 싶다면 아래의 카드를 사용함으로써 혜택을 받아볼 수 있다.
1. 신한카드 B.Big(삑)
2. 기업은행 마일앤조이카드
3. 삼성카드 taptap I
이 밖에도 최대 35% 할인을 기대할 수 있는 나만의 기차여행 만들기 등 다양한 여행 상품이 있으나 현재는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 두기 시행으로 일시 중지 중이다. 추후 다시 오픈이 되면 본인이 원하는 코스로 저렴하게 KTX 이용을 기대할 수 있다.
지금까지 KTX 할인을 받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오늘 소개해드린 방법 중 KTX 마일리지는 코레일 멤버십 가입 후 누구에게나 적립되니 매우 간단한 방법이니 유용하게 활용하길 바란다. 그 외에도 본인에게 적합한 할인 방법이 무엇인지 잘 살펴보고 KTX 사용할 때 할인받길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