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기초용어 사전
매체를 사용한 광고, ATL이란?
#ATL (Above The Line)
ATL은 Above The Line의 약자로 전통 4대 매체인 신문, 티비, 잡지, 라디오를 이용하여 광고하는 방식을 말한다.
매체를 사용하지 않는 광고, BTL이란?
#BTL (Below The Line)
BTL은 Below The Line의 약자로 미디어를 사용하지 않고 양방향적인 커뮤니케이션 방식을 사용하여 광고하는 방식을 말한다. 예를 들어 팜플렛, 설문조사, 팝업스토어 등이 있다.
마케팅의 기본인 ATL과 BTL은 엠포스가 다음 시간에 더 자세하게 준비했다! 그때 다시 알아보자!
시각을 사로잡는 광고, DA란?
#DA (Display Advertising)
DA는 Display Advertising의 약자로 디스플레이 광고를 의미한다. 이는 포털사이트의 배너 광고가 대표적인 DA다. 소비자들의 눈에 띄어 유입을 유도하는 목적으로 만들어져 단기간에 많은 트래픽이 확보될 수 있기에 신규 브랜드의 홍보에 효과가 높다.
검색하면 나온다? SA란?
#SA (Search Advertising)
SA란 Search Advertising의 약자로 검색 광고를 의미한다. 포털사이트에 특정 키워드를 검색하면 광고주의 광고 페이지가 상위에 노출되도록 하는 키워드 광고가 대표적인 SA로, 때문에 검색 광고는 키워드 광고라고도 한다. 키워드를 검색하는 유저는 해당 상품, 서비스에 대해 관심이 크기에 비용 대비 수익 구조가 높은 모습을 보이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