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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엠포스 Sep 09. 2021

#2. 타겟팅,리타겟팅,네이티브 광고,브랜디드 콘텐츠

마케팅 기초용어 사전

광고의 목표시장을 정하다.
#타겟팅

타겟팅이란 전체 시장을 특정한 기준에 따라 세분화하여 기업 또는 브랜드가 진입할 목표시장과 범위를 결정하는 과정을 말한다. 이의 기준은 지역, 행동, 심리에 따라 세분화되며 세분화된 정보는 브랜드, 기업의 광고 효과를 높이는데 사용된다.




관심 분야에 따른 광고로 리타겟팅하다.
리타겟팅


리타겟팅이란 유저들이 방문한 웹사이트의 정보를 토대로 관련성이 높은 광고를 선별해 노출하는 광고 방식을 말한다. 즉, 사용자가 방문한 사이트 접속기록이나 관심 분야, 구매내역 등과 같은 정보를 활용해 사용자가 다른 사이트를 접속할 경우 관심 분야에 적합한 광고를 보여줌으로써 구매 가능성을 높이는 것이다.




자연스레 스며들어 있는 네이티브 광고
네이티브 광고

네이티브 광고란 해당 웹사이트에 맞게 고유한 방식으로 기획 및 제작된 광고를 말한다. 콘텐츠 속에 녹아든 광고라고 말할 수도 있는데. 이는 기사 등의 콘텐츠를 작성함으로써 자연스럽게 사용자들이 정보를 인식할 수 있게 하여 기업, 브랜드의 인지에 기여하기 때문이다. 




간접적인 홍보가 가능한 브랜디드 콘텐츠
브랜디드 콘텐츠

브랜디드 콘텐츠기업이 자신의 브랜드를 콘텐츠화 한 것을 말한다. 이는 사용자들이 광고를 콘텐츠로 인식하기에 자발적인 정보 습득과 공유가 가능하다. 또한 스토리 중심으로 이루어진 콘텐츠이기에 재미를 유발하며 간접적인 홍보를 통해 브랜드, 기업의 인지도를 높이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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